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이야기/북해도・홋카이도

홋카이도여행 3일차~삿포로시내구경하기 【홋카이도구도청:아카렌카】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15.
반응형

 

홋카이도여행 3일차~【홋카이도구도청:아카렌카】

 

삿포로시내구경하기

 

북해도대학 앞에서 라멘으로 점심을 먹은 우리들은~ 걸어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홋카이구도청을 택시를 타고 갔어염..

기본요금나왔답니당^^;;;; (동경보다 북해도의 택시요금이 싸답니당 ㅋ)


北海道札幌市中央区北3条西6

JR 삿포로(札幌)역 남쪽 출구에서 도보 10분 또는

지하철 난보쿠(南北)선 오도리(大通)역에서 도보 10분

홋카이도청 구본청사는요

1888년에 지은 홋카이도 두번째 청사건물이예염

미국 네오바로크양식으로 지었다고 그러네염... 이상하게 홋카이도는 일본같지않아요^^;;;

(외국하고 협약 같은거를 많이 맺어서, 빨리 해외 문물을 받아들이게 되서 그런가봐욤)

첫번째 건물은 화재로 소실되었고욤, 이 건물들은 홋카이도의 고문서를 소장하는 도립 도서관으로 지정되서

일반인들에게도 공개가 되고 있는 거라고 하네염~

이곳도~ 입장료 없었어염! (너무 조아염^^)



입구마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줘야겠죵?!!

인증샷^^

전, 양산을 안갖고 온 관계로~ 우산으로^^;;


삿포로 사람들은요~ 벽돌이 붉다로 그래서

붉은벽돌이라고 부르는데, 붉다는 아카구요, 벽돌은 렌가 거든요

그래서 아카렌가라고 불러욤!

(참고로~ 요코하마에 아카렌가라고 불리 우는 쇼핑타워도 그뜻에서 아카렌가라고 합니당^^)

메이지시대를 대표한다고 하는~ 홋카이도청 구본청사는

역시 관리를 잘해서 그런지, 오래된 건물처럼은 안보이네염!


 



 


안에는 이렇게 생겼어염.

영화에서 본듯한 느낌의 빨간색 카펫이 깔려있고욤

정가운데에는 2층으로 가는 계단이있어욤

겉모습은 새거 같았는데 안에는 굉장히 오래되 보이네염


곳곳에 이런 그림들도..ㅋ

그런데 복도도 좁고, 생각보다 내부는 작네염




  

영화에서 많이 보던 회의실..


러시아와~친선관계를 맺었다는 뜻에서 받은거라네요

우리나라도 친선을 맺은 증거자료도 있었어염


 




우리 이런거 좋아하죠^^ㅋㅋ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예염

빨간색 카펫이 눈에 남네요..




 

한..30분정도 둘러본것 같아요

생각보다는 볼것이 없는데~

역시, 내부보다는 외부가 임팩트 있네염!






 

이제 시계탑을 보러 갈려고 그러는데 백마가 지나가네염

신기해서 가까이가서 사진 찍었어염

생각보다 말이 너무커서 깜짝놀랐어염




 

역시 나이가 들었는지~ ㅋㅋ

오래 걷고 나면 쉬어야하는 우리..30대^^ㅋㅋㅋ

언니랑 홋카이도 스타바를 찾아서, 걷다가 발견!!!


맛난 커피를 들이키고, 카페인 충전을 하니 다시 웃음이^^ㅋ



 

기뻐하는 언니^^ㅋㅋㅋ

저도 기쁩니당~~


이제 홋카이도 일정도 얼마안남았네염!




2015.1.5 추가 설명

어제 님과함께를 봤는데 안문숙 김범수커플의 마지막여행지로 이곳을 갔더라구욤!!

님과함께 안문숙 김범수커플의 마지막 여행지 - 삿뽀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