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초보요리사 레시피

삼시세끼샤브샤브, 일본식 스끼야끼 만들기!

by 오카네모치777 2015. 6. 5.
반응형

< 일본식 스키야끼 >

간장스끼야끼, 일본스끼야끼, 일본식 샤브샤브 만들기, 샤브샤브소스, 삼시세끼샤브샤브, 박신혜샤브샤브

얼마전에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박신혜씨가 출현해~

저녁 메뉴로 맛난 일본식샤브샤브를 만들었죠?!!

방송보고 어찌나 먹고 싶던지^^ㅋ 저도 해먹었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살펴보니,

박신혜씨가 말한 3:1:1 (간장: 미림: 설탕) 이렇게 하면, 굉장히 달다는, 나영석피디에게 속았다는^^;;;

글들이 많이 있길래~ 전, 일본사이트에서 다시 진정한 스끼야끼레시피를 찾아서 한국사람 입맛으로 조금 변경했어염~

은근 미식가인 울 신랑이 먹어보고 맛나다고 했으니~ 요 레시피는 괜찮은거 같아욤^^ㅋ

일본식 스끼야끼는 소스만 만들면 요리는 끝! 입니다~!! 그래서 소스만들기를 알려드릴께요


재료: 간장, 미림, 설탕 , 청주(없음, 와인도 괜찮아욤)

비율은, 간장3, 미림1.5, 설탕 1, 청주1.5

1. 미림과, 청주를 냄비에 넣고 끓이세욤~
(알콜끼만 날라가면 되니깐~ 후루룩~~끓면 됩니다.)

2. 간장과 설탕을 넣으세욤
(위 비율 맞춰서 넣으시면 됩니다., 단게 좋으셔도 우선 지금은 조금만 넣으세욤. 이따 다시 추가할수 있으니깐요)

3. 중간불로 후루룩~ 끓을 때까지 끓이다가, 약한불로 조금만 더 끓여줍니다.

이걸로~ 소스 만들기는 끝!!!

 

 


 

< 스끼야끼 세팅하기! >

1. 저는 제일 먼저~ 두부를 구워욤! 아래의 사진처럼요~ 노릇노릇 기름에 튀기듯 부쳐줍니다.
(이유는, 스끼야끼 소스 붓고 끓일때 두부에서 기름이 나와서 육수가 맛나져욤)

2. 보통 스끼야끼는 테이블에 놓고 먹죠^^; 그곳에~ 우선 해야하는것이 있어욤.
일본에서는 소기름을 큐브형태로 해서, 팔기도 하는데요. 그 기름으로 펜이 달구어 졌을때 기름칠을 해욤.
한국에서는 그런거 안파니깐요. 저처럼 하시면 되욤!!!
펜에, 기름을 조금 붓고요. 파를 그 위에서 볶아욤. 그럼 파가 익어지면서 기름과 섞여지죠???
그 상태에서 아까 만든 소스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기름이 촉촉히 들어간 소스가 완성 됩니다.

3. 소스를 물을 안넣고 만들었기에, 굉장히 짜욤. 그래서 뜨거운 물을 부으면서 간을 맞춰줍니다.
( 계란에 찍어 먹을꺼라서 조금 짭짤하게 하시면 되욤. 여기서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설탕 투여해도 됩니다.)

4. 소스의 간이 맞춰지면, 아까 만들어 놓은 두부를 넣고, 원하는 야채를 투여합니다.
( 야채는, 버섯, 배추, 양배추, 양상추, 부추 등등등 그냥 원하는거 아무거나 다 넣어도 됩니다.)

5. 부글부글 끓으면 고기를 한번 집어서 국물에 핏기가 없어질때 까지 샤브샤브~한담에 달걀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소스물을 만들고 (파를 볶아서 파가 둥둥 떠 있네욤^^) ,  두부를 투여했습니다.

    

저희는 와규먹었어염. 둘이서 반근먹었네욤.. 요즘 위가 줄어서 많이 못먹는다 했는데
그래도 반근이나 먹었네욤^^ㅋ
미리, 야채는 먹기 좋게 썰어 두었어염~ 먹으면서 조금씩 넣어서 먹어욤



요렇게 해서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 넣어서 먹으면 됩니당!!



고기를 찍어먹을때 찍었어야하는데^^;; 고기 먹느라 정신 없어서, 두부 놓고 사진 찍은거를 올렸네욤!!!

손님들 왔을때, 내 놓기도 편하고욤, 좀 달달하게 간을 하면 아이들도 참 좋아할 것같아욤!!

일본에서는 스끼야끼 소스라고 따로 팔기는 하는데욤. 고것도 한 300엔, 3000원정도해욤

거기엔 방부제도 들어있고 하니깐, 그냥 간단히 집에서 소스 만들어서 해도 될듯해욤!!

여러분도 꼬~옥! 성공하시길 바래욤^^ 좋은하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