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초보요리사 레시피

백종원 김치찌개 / 백종원김치찌개 만들기 /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오카네모치777 2015. 9. 8.
반응형

 백종원 김치찌개

백종원 김치찌개 만들기 /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새마을식당 김치찌개 레시피

 

 

실패가 없는~ 백종원레시피^^ㅋ

김치찌개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 오늘도 김치찌개를 끓였어요.

전에도 말씀 드렸다 시피~ 제가 포스팅 하기 전에는 항상 먼저 해서 먹어보고 나서~

그 다음번 할때 사진찍어 포스팅 하거든요^^ㅋ

그러니 이번 백주부의 김치찌개 레시피도~ 실패 안하니~ㅋㅋ

화팅!! 해보시기 바랍니당^^


우선 재료부터!




<재료>

김치, 돼지고기, 파, 고추(선택사항), 쌀뜬물 (선택사항)


<조미료>

고춧가루(굵은고추가루, 부드러운고춧가루), 국간장, 간마늘

새우젓( 전 없어서 안넣었어요 / 새우젓없으면 소금)




1. 우선,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어야해요.

그리고, 쌀뜬물을 넣어야하는데요. 수돗물말고, 먹는 물로 쌀뜬물을 만들어요.

그러면 냉장고에서1주일 정도 놔둬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2. 뚝배기에, 돼지고기를 넣고, 쌀뜬물을 넣었어요.


쌀뜬물은 선택사항이예요. 있으면 이걸로 넣으시고요, 없으시면 그냥 물 넣어도 되요~


그리고 불을 켜세요!!!  돼지고기물이 국물에 ~쫘~악 쫘~악 나올수 있게 막막 끓여주세요!!

 

 

 

3. 전 그 사이에, 고추랑 파를 썰었어요.

파는 넣는 것이 역시 좋구요~ 고추는 있으면 넣으시고, 없으면 안넣어도 되요^^

 

 

 


4.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된장을 넣어주세요.

된장을 맛을 내기 위해서가 아니라, 돼지고기의 비린내를 좀 제거해주고

맛에 풍미를 더해주는 역활을 해요.

2인분 기준에 반스푼 정도 넣으면 되요.

  

 된장을 넣으니 이런 색이 됐네요^^;;

 

 


 

5. 그리고 김치를 넣어주세요.

김치는 가위로 싹둑 싹둑 잘라서 넣으면되요.

제가 찍은 사진 보면, 김치가 막, 썰린 느낌이 나죠^^;;; 도마 빼서 다시 닦기 귀찮으니깐^^;;;

 

 

 

 

6. 그리고 나서, 간 마늘을 한스푼 넣어요.

어제 갈아 놓은 마늘이 있어서 전 편히 넣었어요.


마늘이 완전 갈린 것을 사서 썼더니, 맛이 별로 안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다시 마늘 사서 갈아서 먹기 시작했어요..

 

 

 

 

 

7. 끓으면, 파와 고추를 넣어요.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는데요. 굵은거랑, 가는게 있으면 반반씩 넣으시고 (합쳐서 한 스푼 정도 되게~)

두개가 없으시면 둘중 하나면 양만큼 넣으시면 되욤.

 

 

 

8. 전, 좀 오래 부글부글 끓여 줬어요.

그리고, 간은 국간장으로 해줘요.

물론, 이때 새우젓으로도 간을 해주죠!


그런데, 전 새우젓이 없는 관계로, 약간 소금간을 넣었어욤.

그래도, 맛납니다^^;; 저를 믿으세요!!!

 

 

 

9. 찌개는 재탕을 해서 먹을 때가 맛나다 하죠?!

그래서, 전 항상 다 끓여 놓고, 좀 놔두었다가, 먹을 때 다시 끓여서 먹어요.

그럼 좀더 맛이 깊어지는 것 같거든요^^

 

오늘로써 갖고 있던 김치를 다 먹었네요..

다시 한국에서 받아야하는데, 아직까지는 좀 더운 편이라서,

금방 쉴것같고..ㅠㅠ


좀만 참았다가 가을, 겨울쯤 되면 다시 김치 받아서,

김치찌개 해 먹어야 겠어욤^^ㅋㅋ

 

 

이 외에도 백종원레시피 많이 등록되어 있으니~

실패없는 백종원 레시피 음식 드시고 싶으시면~ 클릭 클릭 해주세욤^^


백종원 강된장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