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이야기/네덜란드(암스테르담)

유럽여행의 시작! 인천공항에서 KLM타기 (네덜란드국적기이용기)

by 오카네모치777 2016.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K양입니다^^

그동안 제가 포스팅을 너무 못했죠..ㅠㅠ

 

1월 말에 한국 귀국해서 어찌나 정신없이 바빳던지,

2016년이 거의 끝나갈 무렵에, 다시 블로그를 손에 잡았습니다..ㅠㅠ

우선...죄송합니다...

 

그래도~ 9월에 유렵여행을 갔다왔어요^^

 

신랑과 저의 거의 평생소원(?) 과도 같았기에~ 즐겁고 알차게 갔다 온 이야기를

여러분들께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여행 스케줄.은 따로 포스팅을 했으니~ 궁금하신 분은,
하단을 클릭해주세요^^

 

 

 [유럽여행이야기/유럽준비하기] - 동유럽 여행 계획짜기 / 동유럽자유여행 / 유럽자유여행

 

 

저희가 출발한 날짜는 9월 15일 저녁 10시에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비행기는 새벽 1시였던걸로 기억해요^^

 

유럽여행에~ 네덜란드는 경유지여서,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암스테르담 공항의 예쁜 물건들이 많아서, 소개를 해드릴 생각에~^^ㅎ

 

포스팅을 할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ㅎㅎㅎ

 

 

서론이 길었네요 ㅎ

 

우선 긴~동유럽여행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일정이나, 정보등등은 따로 묶어서 포스팅 할 생각이니 넘 걱정마시고요~

 

그냥~ 눈요기로 쭈~욱~쭈~욱 넘겨가면서 보시면 됩니다^^

 

 

 

우선, 추석을 힘겹게 보낸 우리들... 추석의 마지막날 양쪽 어른들의 허락을 받아,

 

일찍 집에서 나올수 있게 되었고~ 늦지않게 공항에 도착했어요^^

 

원래 비행기는 새벽 1시였는데, 와이파이 빌리느라고ㅠㅠ

 

10시까지 공항에 가게 되었답니다.

 

 

 [유럽여행이야기/유럽준비하기] - 동유럽 여행 준비물 [와이파이빌리기 / 유럽와이파이]

 

 

 

 

 

항상 그랬듯이, 신랑과 저의 신변보호(?)를 위해 ㅎㅎ 얼굴은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얼굴 표정이 예술이라서~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굴뚝 같지만..

 

그래도..(언젠간 보여드릴 날이 오겠죠^^;;)

 

저희는 네덜란드 국적기 KLM을 타기로 했어요!

 

(여담이긴한데..작년에 저희가 괌에 갔었는데, 그때 좌석이 부족해서, 저희가 저희 좌석을 내 주었거든요

그래서, 델타항공의 바우처를 받았어요.

무려~ 인당 1300달러^^~ 아하하하

한국돈으로 약 150만원 정도 되었죠~ 이 이야기를 하자면, 내용이 길이지니,

그냥 단순히, 바우처를 받게 되었다는 것으로만 알고 계시면 좋을 듯 ㅎㅎ

 

그래서, 저희는 그 바우처를 사용해서, 비행기 티켓을 사게 되었어요

다시 말해서, 유럽을 가는데... 비행기를 꽁짜로 타게 된것이죠^^~)

 

이 바우처를 사용해서,

 

가는비행기: 한국에서 → 네덜란드경유 → 오스트리아 빈까지

돌아오는비행기: 프랑스 파리에서 → 인천공항까지

 

이렇게 꽁짜고 예약하게 되었어요!

 

그래서~지금, 오스트리아로 가기위해, 네덜란드를 우선 가게 되었답니다!!

 

저녁(?) 거의 새벽인데도 불구하고, 네덜란드쪽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참고로! 9월에 면세점에서 쿠폰을 많이 쏴주었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쌤소나이트 25인치 캐리어를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해 두었어요~!

 

티켓팅을 할때, 미리 말해두면 짐을 그냥 들고 들어가서,

캐리어를 받은 후 안에 짐을 넣을 수 있어요.

 

이럴때에는, 비행기 타러 갔을때, 그때 짐을 다시 맡겨야 하는거죠~^^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하는것이 쿠폰도 사용하고 저렴하게 살수 있으니~

해외 가시는 분들은 이 방법도 좋을 것같아요.

< 인터넷면세점에서 구매한 캐리어에 짐을 넣을 수 있는지.. → 넣을 수 있음^^ >

 

 

 

 

 

경유를 해서 그런지, 티켓이 인당 두장씩 총 4장이네요~

 

티켓팅을 마치고 나서, 미리 구매해 둔 캐리어를 받고, 비행기를 기다리러 갔어요!

 

(또..여담이긴 한데^^;;; 캐리어와 스냅백을 같이 샀는데, 캐리어에 짐을 넣는 중간에,

스냅백을 열어보니, 꾸겨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바로 가서, 환불 받았어요.

그곳에서는 찾는거 밖에 안되서 , 바로 교환이 불가능 하다고 하드라구요,..ㅠㅠ

그래서, 결국, 암스데르담공항에서 구매했다는.....)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스냅백 구매하기

 

 

 

 

태어나서 처음 타보는 KLM비행기^^;; 뭔가 신기신기하네요~!

 

 

기다려랏! 내가 간당^^ㅎㅎㅎ

 

12시반쯤 되니~ 탑승을 하게 되었네요..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

 

맨날 일본과 한국을 왔다 갔다 하면서,

2~4시간 정도가 저의 비행 최대 시간 이었는데,

 

상상도 할 수 없는 10시간에... 웬지 모르게~떨렸어요 ㅎㅎㅎ

 

 

 

 

총 두끼를 준거 같아요.

 

비행기에 타서, 다 착석을 하고 난 후, 안정권에 들자, 밥을 줬어요.

 

국적기라고 해서, 기대했는데..ㅠㅠ

 

솔직히 실망...

 

KLM비행기 기내식 완전 별로 였어요.

 

한...50대? 정도로 보이는 스튜어디스^^;;; 가,.. 밥을 나눠주는데,

 

비프? 치킨? 이렇게 물어보더라구요.

 

신랑은 치킨을 시켰고, 저는 비프..

 

받아보니, 비프는 양식이었고, 치킨은 한식이었다는 사실^^;;;;

 

제가, 많은 나라를 다녀보진 않았지만,

 

일본, 태국, 괌, 베트남, 필리핀 중에, 이런 비행기는 처음^^;;;;;;;;;

 

맛도 맛이지만,,,양도 적고...빵은 돌땡이 처럼 딱딱하고..

 

조금..마니...맨붕이었다는^^;

 

 

 

 

 

 

 

    

 

신랑이, 한식을 선택해서, 고추장이 딸려왔어요.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니, 유럽에 갈때 비행기 타면, 기내용신발이랑 블랭킷을 많이 준다던데~

개뿔!!!

 

기내용신발은 없고, 블랭킷 하나 주는데, 하나더 달라니깐 기다리라면서,

안쓰는 사람꺼 얻어다 줬어요 ㅎㅎㅎㅎ

 

그리고, 튜브용고추장도 마트에서 살까하다가

4개 들어서 몇천원 하드라구요~

아깝다는 생각에, 또 블로그를 뒤져보니

 

기내안에서 달라고 하면 준다 해서, 이번에 물어봤죠!!

 

"Can i get some 고추장?"

날라온 대답 "WHAT?!!"헐... 고추장이라는 이름을

모르는구나..

 

다행이 울 신랑이 영어로 전통적인 한국 소스~

뭐 이런식으로 설명하니, 딱 하나 갖다 줬어요^^;;;

외국인들은...고추장을 모른는구나 깨달았죠..

 

 

 

KLM기내안에서 받을 수 있는 것: 블랭킷 한장, 고추장 하나

기내용 신발..이런거 기대말고, 잘때 추우니, 따뜻하게 입거나, 덮을 꺼 챙겨가세요!!!

 

 

 

 

첫끼(?)를 먹고 나서, 한...6시간쯤 잔거 같아요.

물론, 불편한 자리에...7시간을 내리 잘수는 없고, 일어났다 앉았다, 누웠다, 옆으로 기댔다..

너무너무 추워서, 있는옷 없는옷 다 꺼내서 덮고 깔고 하면서

7시간 정도를 버텼죠..ㅠㅠ

 

흑흑흑....

 

그리고 나서, 두번째 식사가 나왔는데요.

 

오므라이스 처럼 생긴건데.. 안에 밥이 없어요..ㅠㅠ

그냥, 계란찜이예요 아하하하하하^^;;;;

 

예상은 했지만, 예상을 빗겨나가지 않는 이 느낌 ㅎ

 

역시나 딱딱한 빵을 주는데... 유럽의 빵은 이렇겠구나...하고 미리 알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혹시나, 추위를 잘 타시는 분들은 반드시 덮을꺼나 입을꺼 꼭!꼭! 갖고 가시고요

식사량이 많으신 분들은 빵이나, 먹을꺼 꼭!꼭!! 싸갖고 비행기 타세요^^ㅎㅎ

 

 

 

이렇게~우리는 10시간을 넘는 비행을 마치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했습니다~^^

 

네덜란드 도착이야기는 다음회에~^^!!!

 

 

 


- 일정이나, 레스토랑등등 전부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참고 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광고 및 선전 절대 아닙니다^^  절대적 사비로 갔다온 여행이므로~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광고 및 선전 일 경우에는 하단에 기재를 따로 해 놓으니, 확인하세욤^^)
유럽일정과 레스토랑등등의 이야기는 2016.9월 설명이므로, 이후에 변경 되었을 가능성 있습니다.

 


링크가 안되는 부분은 꼬릿말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완전 짱짱 즐거운 유럽 여행 되세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