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125

<프라하여행/프라하성>성비투스성당~성탑에 올라가기!!! 성비투스성당~성탑에 올라가기!!! 여행책자에서 성비투스성당에 가서, 반드시~ 프라하 시내를 보라고 되어있길래~ 저희는 올라가 보기로 했어요^^ 성탑은, 성비투스 성당정문 말고~ 옆으로 돌아서, 요 장면이 보이는 곳 밑에 있답니다! 입구 앞에 x라고 적혀있지만, 이게~ 숫자 10이예요 ㅎㅎㅎ 아래의 가격표에 보면 알지만, A표 B표, C표에도 안들어있는 곳이랍니다. 그말은 즉!!! 어떤 표를 사도, 이 전망대에 올라갈라믄 개인당 150코루나를 내야한다는것 !!! 그래도~ 우리는 그 돈을 내고 올라갔답니다. 그리고...후회했죠..ㅠㅠ 287개의 개단이 원을 그리며 쭈~욱 위로 올라가는데.. 내려오는 사람과 마주칠때마다, 서로 화이팅을 외쳐줄 정도 였답니다. 완전 지친 나의 모습...디게 뚱뚱 시렵게 나왔네요.. 2016. 12. 11.
<프라하여행/프라하성>성비투스대성당 Katedrala Sv. Vita 성비투스대성당 Katedrala Sv. Vita 프라하성의 메카!!! 프라하성의 중심!! 성비투스대성당에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요전 포스팅들에서 알수 있으시겠지만^^ 저희가 구매한 B티켓을 구매하면, 여기도 들어갈 수 있어요~ 바로바로~ 위 사진을 성당을 들어가는 거랍니다^^ 요 아래 사진을 보면, 입구에 사람들 엄청 모여있죠~ 12시부터 입장이라서 사람들이 막막 줄서있는 거랍니다! 엄청난 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빨리 들어가게 되었어요! 들어가자마자~ 와~~~~~~ 대박~~~~~~ 오스트리아에서도 성을 들어가봤는데 스케일이 남다르더라구요~!! 구왕궁에서 본, 천장.... 우와~~!!! 성비투스 대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 2016. 12. 10.
<프라하여행,프라하성여행> 근위병교대식보러가기~! 근위병교대식보러가기~! 아래의 지도를 보면, 왼쪽의 2번 보이시죠? 2번에서 입구2를 향하는 그 문에서, 근위병 교대식이 이루어져요~ 저희는 황금소로에서 11시50분경에 나와서 이 장면을 보기 위해 사력을 다해 뛰었답니다 ㅎㅎ 황금소로포스팅은 이쪽 클릭: 황금소로 구경가기~! 정문에 근위병이 24시간 보초를 서고 있는데~ 매시 정각이 되면 간소하지만 근위병 교대식이 거행되고 있다고 해요 정오에는 군악대를 동반한 화려한 교대식이 진행되므로~ 근위병 교대식을 보실려면 12시에 보러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2,3분 남은 시간인데,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모여있었어요 여기저기서 사람들의 셧터소리가 들리고, 누구나~ 사진을 막 찍고 있는 터라~ 근위병들이 눈감고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얼마나 스트레스 받을 까요^^;;.. 2016. 12. 9.
<프라하성 여행하기>황금소로 구경가기~! 황금소로 구경가기~! 프라하성에 들어와서, 구왕궁을 보고 이르지광장을 통해 성이르지 성당을 보고 이제는 황금소로를 보러 갔어요! 아래의 지도를 보게 되면, 빨간색 화살표 보이시죠? 성이르지 성당에서, 황금소로로 내려가면, 황금소로로 갈수 있답니다. 저희가 구매한 B티켓으로 황금소로까지 들어갈수 있어요~ 프라하성 티켓구매하기 포스팅을 이쪽으로 갖고 있는 B코스 티켓을 찍고 들어가면, 이런 광경이 펼쳐져요~! 여기 서 있는 사람들이 월등히 키가 큰게 아닌데도~ 상대적으로 왼쪽으로 보이는 집들이 작아보이지요?!! 여기는 마치 난쟁이들이 사는 집처럼 알록달록한 파스텔톤의 작고 아담한 직들이 붙어있는 좁은 길로 유명한 곳이예요~ 여기에 황금소로라는 이름이 붙는데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금박 장인들이 .. 2016. 12. 9.
<프라하여행,프라하성여행> 이르지광장, 성이르지 성당 이르지광장, 성이르지 성당 프라하에서 가장 오래된 로마네스크양식의 성 이르지 성당~ 아래 지도를 보면, 가운데 쯤에 이르지광장 그리고 그 옆에 성이르지성당이라고 적혀있죠?! 저희는 구왕궁을 지나서~ 이르지광장을 통해 성이르지 성당에 들어갔어요^^ 구왕궁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클릭! 프라하성안에 있는~ 구왕궁^^ / 프라하성 내부공개! 입구 앞에 3이라고 써있죠? 저희가 구입한 B티켓으로 여기 들어갈수 있어요~^^ 이게 성이르지성당의 입구랍니다^^ 성이르지 성당은요~ 성인 이르지에게 봉헌한 성당이라고 해요~ 프라하에서 가장 오래되고 보존이 잘 된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이며~ 920년에는 목조건물이었는데요 1142년 대화재로 로마네스크양식으로 재건되었다 해요~ 아래 사진을 보면요~ 2개의 첨탑이 있는데요~.. 2016.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