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보험의 조건


1. 평생 보장 가능

2. 생로병사 대비

3. 안정된 생활유지


이 세가지를 가장 유심히 봐야한다네여!

보험설계사 분들의 제시해 주시는 프랑도 좋지만

제시해 주는 프랑이,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인지,

안정된 생활을 유지하며

질병이나 사고를 보장해주는지


그리고 이 보험이 평생동안 보장해주는지!


보험료!

납입여력

병력보장금액

등을 꼼꼼히 알아봐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Leave a Comment





보험의 종류에서~

생명보험

사망보험 - 종신보장있음, 한도없음

제3의보험 - 질병, 상해, 간병보험

연금보험(연금형태) - 세제적격, 세제비적격 (종신, 상속, 확정)

변액보험 - 변액연금, 인덱스등

실손의료비보험 - 표준화 된 실손의료비 보장

비용손해보험 - 판매불가


손해보험

사망보험 - 종신보장없음,  한도제한

제3의보험 - 질병, 상해, 간병보험

연금보험(연금형태) - 세제적격 (확정)

변액보험 - 판매불가

실손의료비보험 - 표준화 된 실손의료비 보장

비용손해보험 - 화재, 운송, 책임, 자동차, 보증보험등


세제적격과 세제비적격..이란 무엇일까요?

태어나서 처음 듣는 단어입니다.

세제적격 - 보험료를 납입하는 동안에 소독공제 혜택이 주어지지만,

연금을 수령할 때 연금 소득세를 내야하는 상품

세제비적격 - 보험료를 납입하는 동안에 소득공제 혜택은 없지만,

연금을 수령할 때 연금소득제가 면제 되는 상품


이라고 하네욤..


움.. 이해는 되는데~ 이것이 나에게 어떤게 이로운지 어떻게 알죠?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봐야겠어욤!


저작자 표시
신고

Leave a Comment




종류가 엄청 많아요.

어디서 부터 어떻게 봐야할지 모르겠네욤..ㅠㅠ


종류로는

공영보험과 사영보험

영리보험과 상호보험

인보험과 물보험

인보험과 손해보험

손해보험과 정액보험

육상보험과 해상보험 그리고 항공보험

개별보험과 집합보험

원보험과 재보험


짱 많죠??!!!


ㅠㅠ


그런데 여기서 그냥 저같이 평범한 사람은


크게 생명보험, 손해보험에 대해서 우선 알아야할 것같아욤!


생명보험

사망보험 - 종신보장있음, 한도없음

제3의보험 - 질병, 상해, 간병보험

연금보험(연금형태) - 세제적격, 세제비적격 (종신, 상속, 확정)

변액보험 - 변액연금, 인덱스등

실손의료비보험 - 표준화 된 실손의료비 보장

비용손해보험 - 판매불가


손해보험

사망보험 - 종신보장없음,  한도제한

제3의보험 - 질병, 상해, 간병보험

연금보험(연금형태) - 세제적격 (확정)

변액보험 - 판매불가

실손의료비보험 - 표준화 된 실손의료비 보장

비용손해보험 - 화재, 운송, 책임, 자동차, 보증보험등


움..어려워요

다음 이 시간에는 이 말들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봐야할 것같아요!

저작자 표시
신고

Leave a Comment




일본에서 9년동안 살고 있어요.


그리고 32살에 결혼을 했고요


다른 사람들은 그리 늦은 나이도 아니라고 하는데


운 나쁘게 제 친구들의 80%는 20대에 결혼을 했고


30대에 결혼 한 친구들도 거의 애가 둘씩 있어요


전, 친구들 중 가장 마지막에 결혼을 했고,


아직 아이도 없습니다.


친구들 중 가장 큰 아이를 갖은 친구는 초등학생 이예요


제 아이가 혹, 곧 생긴다면 거의10살이나 차이나는거죠..


그 친구들은 자신의 보험, 남편의 보험, 아이의 보험 등등


자신의 미래에 대해 여러모로 진행중인데,


전 늦게 공부를 시작했고 늦게 결혼을 했으며

이곳이 해외라는 이유로


그 흔한 보험 하나 없어요


30대 중반인데도요..


얼마전에 한 친구가, 연금보험 5개가 만기되어서 자기는 이제 평생 괜찮데요


연금보험?? 그게 뭐지?? 라고 생각했는데

어쨋든 평생 괜찮데요...


해외에 오래 살아서 그런지 단어가 어색하네요..


아니...한국단어가 어색한건지 이 분야에 대해 무지식이니 어색한건지는 모르겟지만


저도 이제, 공부를 좀 해야겠어욤!!


물론 저는 보험아줌마도 아니고요..보험 대행사도 아니예요..


보험의 보! 자도 모르는 무지인이예욤..ㅠㅠ


그냥 나를 위해..보험에 대해 하나하나 공부를 한것을 여기다가 적어볼려고해요


하나씩 공부해나가면,


저도 저에게 맞는 보험이나,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들을수 잇겠죠?


제 실력이 향상되게 노력해보겠습니당!!

저작자 표시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