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짱추천!! 기사식당 왕돈까스


얼마전에 한국을 갔었을때~ 갔던 완전 유명한 돈까스집을 소개해 드릴까해욤

(9월에 찍은건데, 이제서야 올리네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가서 맛보면 실패할 확률이 적은~ 음식점은 어떤곳인지 아시나요?!

바로 기사식당이죠!!

기사 분들이 많이 가는 곳은 양도, 맛도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ㅋㅋ


제가 한국가서, 아부지께 남산돈까스 먹었는데 정말 맛없고 돈 아까웠다고 말씀드리니,

아부지께서 맛난곳을 알고 계신다면서 데리고 가주셨어요^^!!!


용산, 남영역(1호선), 숙대입구(4호선) 아니면, 전자랜드에서도 올수 있는 거리예요!!

가게 이름은 단박왕돈까스구욤!

 

 

주차장이 따로 있기도 하고, 가게 앞에도 택시들이 완전 쫘~악!!

주차요원아저씨분들도 제가 봤을때만 3분계셨어요^^;;

이 시간이 1시가 좀 넘어서, 피크가 막 끝난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가득가득!!

 

 

오래된 곳이라고 하더라구욤. 그래서 간판에 세월의 흔적들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백범로90길 74 이안 용산1차

02-71811-41902-71811-419

 

 

메뉴 가격을 보니, 만원넘는게 없네요

남산돈까스들은 만원이 거의 넘던데요

저의 남산돈까스 포스팅 보실려면 여기 클릭해주세욤~

비교가 될것입니당^^

http://blog.naver.com/startsunny/220470592342

 

 


안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어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내부간판^^;;

그래도 깔끔해보였어요.

 

 

저는, 금왕정식을 시켰고요 ( 생선까스, 돈까스, 함박스텍 3개가 다 나오는거~!)

어무니는 꾸찌뽕돈까스

아부지는 꾸찌뽕안심까스

이렇게 시켰답니다!

 

 

파란옷 입은 아저씨가 사장님 이시라 하네요^^;

완전 만석!!ㅋ

 

 

전, 왜 돈까스 점에서 나오는 스프가 좋을까요?!

엄마가 어렷을때 많이 해주시던 스프 같아서 일까요?!

전 돈까스 나오기 전에 두그릇이나 후루룩~했네욤^^

 

 

멀~건, 된장국 같은거랑 김치랑 단무지가 함께나와욤!

 

 

짜잔!!! 나왔습니다!!! 꾸찌뽕안심돈까스!!!

저게 두장이 겹쳐져있는거예욤!!

샐러드랑, 밥이랑, 고추랑 나오네요

더 달라고 하면~ 물론 더 줍니다^^ 돈까스 빼고요 ㅋㅋ

 

 

저의 금왕정식이 나왔어요 ( 생선까스, 돈까스, 함박스텍 3개가 다 나오는거~!)

그런데, 아빠꺼를 보고 제꺼보니깐 아빠께 훨씬 맛나보이는거 있죠?!

제 돈까스는 얇은데 아빠껀 두껍고^^ㅋ

 

 

비쥬얼~^^ 이히히!

 

 

엄마랑 아빠랑 한장씩 교환하시고~~

 

 

아빠는 그걸 다시 딸내미에게 넘겨주시네요^^

역시 딸내미 사랑은~ 남부럽지 않게~ 아하하하^^ 알러뷰~파파^^!

 

 

이히히~ 완전 짱 맛나게 생겼죠?!!!

한국에 가서 이런저런 돈까스 먹어보려 많이 다녔는데욤


여긴 정말 세손가락 안에 꼽히는 곳인거 같아욤.

가격면이나, 양면이나 여러가지 다욤^^


다 먹고서는, 커피나 매실음료 꽁짜예욤!!!

주차도 물론 꽁짜구욤


가장 가까운 역으로는 남영역(1호선)인데요. 거기서 좀 걸어야하는 단점이 있는거 빼곤

다 좋은거 같아욤


아님, 차 갖고 오시면 더 편하고욤

전자랜드나, 용산역이나, 남영역 쪽 오시면

추천 맛집이니~ 한번쯤 들려보세욤^^!!


아래에 주소 적어 놓을께욤~! 곧 점심시간인데.. 돈까스 먹고 싶네욤..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1동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s

  1. Favicon of http://lainydays.tistory.com BlogIcon lainy 2015.11.04 00:44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헙..맛있어보이네요 요새 맛있는 기사식당들이 확실히 인기군요..ㅋㅋ

Leave a Comment



< 함흥냉면 강남면옥 인사동점 >

이번에 일본친구가 한국을 놀러간다고 하길래~ 인사동에 맛집을 찾아주다가, 이곳을 발견하게 되었어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서언, 서준쌍둥이가 왕갈비를 맛나게 먹는건 보았는데,

그곳이 이곳인줄을 몰랐네욤^^

한국간김에~ 남동생에게 맛난거 사달라고, 이리로 갔는데, 소문만큼이나 맛있는 곳이었답니다^^

강남면옥 전 화 : 02)722-8586 / 주 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36-1

찾아가시는 법은 제일 하단에 지도 넣었어염!!!

종로에 금강제화아시죠? 그 골목을 통해서 인사동 들어가면 100m안되서 오른쪽으로 보입니다.

 

입구 앞에 이휘재의 쌍둥이 아들들의 사진이 걸려있으니 찾아가시기 편하실꺼예욤

참고로~ 인사동 설빙바로 옆이랍니당!!

들어가면 이렇게 생겼어염, 오른쪽 안쪽에는 좌식으로 되어있고 주변엔 테이블로 되어있네욤

전 이날 치마를 입고 가서, 테이블에 앉았어염!

가격이 상당히 비쌀줄 알았더니, 냉면은 8,500원이고욤, 갈비찜은 대중소있는데, 소가 39,000원이네욤

남동생이랑 남동생친구랑 저랑 셋이 가서, 저희는 비냉이랑 물냉하나씩이랑 갈비찜 소를 시켰어염

일하는 분께~ 소는 갈비가 몇대가 나오나요? 라고 물으니, 그냥 적당하게 나와요..라고 하시더라구요^^;;;;

적당히가 몇대인지^^;;;;

혹시~ 이거를 강남면옥분들이 보신다면, 약 몇대씩 들었는지 써 놓으시거나,

아님 직원교육을 하시면, 손님입장에서 편할 것같습니다^^ㅋㅋ

짜~잔@!! 주문하자마자 5분안되서 갈비 먼저 나왔네욤

이게 소자인데요, 제가 갯수를 세어본 결과 8대 나오네욤

근데 굉장히 커서요 3명이가서 소 시켜도 될것같습니다!!!


비쥬얼 쥐기죠??!!!

반찬으로는~ 스프 같은거 나오고, 김치종료 몇개 나오네욤!!

다들 사진찍느라~^^ㅋ 처다만 보고 있었어염 ㅋ

소스가 달달하고, 짜지 않아서요 애들은 물론이고 어른들까지 다 좋아할 맛이네욤

맛집치고 맛나는곳 없다는 말이 있는데, 여기는 제가 먹어본 왕갈비중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것같습니당!

갈비 열심히 뜯고 있는데 비냉과 물냉이 나왔어욤

저는 참고로 면이 얇은 함흥냉면을 좋아하는데 이곳이 딱!! 제 입맛이었답니당^^ㅋ



모두들 부러워 하시는~ 갈비와 비냉의 만남!!!

아하하하하하 완전 짱짱 맛났습니당^^ㅋ

인사동 들리면 한번 가보세욤~ 여기는 추천입니당!!


 

< 강남면옥 찾아가기 >



 

 

신고

Leave a Comment



영등포cgv스타리움관 첫데뷰~!

韓国に行くとここは必ず行ってみてくださいね!!

映画館ですが、ギネス公式認定最大スクリーンの映画館です。

(韓国旅行でお勧めなポイント紹介:ヨンドゥンポ CGVスタリウム

목동에 일이있어서, 나갔는데~ 신랑이 저에게 타임스퀘어에 가봤냐고 물어보더라구욤

제가 10년동안 일본에 살면서 한국에 올 기회가 별로 없엇거든요

그래서, 그게 뭔데? 라고 물었더니, 영등포의 쇼핑센터구~ CGV가 있는데 기네스북에 오른 최대스크린이 있는 곳이라고 하네욤..(저 완전 촌시렵죠^^;;;; )

그래서, 그래~ 가보자! 해서 타임스퀘어에 갔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사이즈더라구욤!

쇼핑센터도 크고~ cgv도 크고...ㅋㅋ

여기서 어벤져스를 봤는데욤~ 화면이 너무커서 눈이 막 돌아갈 지경이었어여^^;;

그래도~ 의자가 뒤로 확 져쳐지는 거라서 등편히 볼수 있었는데

다 보고 나니깐 목이 아프네요^^;;



영등포~ CGV가시면욤  스타리움은 6층이니깐~ 잘 올라가세욤

저희는 4층에서 계속 기둥겼는데..ㅋ 입장 안시켜줘서 물어보니, 스타리움은 6층가서 기둥겨야한다 하드라구욤

너무 촌빨(?) 날렸나욤^^ ㅋ


어두워서 잘 안찍혔는데~ 스크린을 중심으로 뺑~둘리 의자가 있어염 대빵시 크죠!!!

안가본 분들~ 한번쯤은 가보세욤^^ㅋ

 

신고

Leave a Comment



컬투쇼~!!! 컬투쇼~

방청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욤!  여기서 신청하면 됩니당!! 클릭

컬투쇼 가는 방법!!

5호선 오목교 역에서 내려서욤!

백화점으로 들어가~ 지상1층으로 가서, 밖으로 나가면 바로 SBS보입니당!

전에~ 런닝맨 찍었던 장소이기도 하고욤!

건물에 들어가자마자~ 1층 안쪽에 방청스튜디오 있고욤~ 거기 앞에서 기둥기면 pd가 나와서

안내해줍니당!ㅋ

ㅋㅋ 실 사이즈와 완전 비슷한~ 컬투의 모형^^;



요게 스튜디오구욤!

요게 밖에서 찍은 내부예욤^^


드뎌 입장을 했고~ 내부에서 찍었습니당^^ 운 좋게 맨 앞자리에 앉았네욤!



개그맨 우종현씨가 컬투쇼의 바람잡이 역활을 하고 계시더라구욤

완전 잘하고 완전 잼난 분이셨어염!


김태균씨가 먼저 와서 앉아있고~ 핸드폰을 만자작 하는 정찬우씨 등장!

첫~ 인상은 일반인이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BS사장님도 등장! ㅋ 사장님까지 보고~^^;;

이날 게스트 였던 언프리티 랩스타로 유명한 갓지민, 갓신인이 갓이라는 노래를 했는데~

목소리가~완전 짱^^ㅋ 이날 스튜디오 밖에 대포카메라 수십대가 있어서^^;;; 당황했다는~





두번째 게스트로 올라잇?!! 을 부른 김예림! 두곡 불렀는데~ 음색이~완전 짱!!



방청객중에서, 개그맨 딸이 내 옆에 앉았는데~ 그 딸과 대화하는 김태균 ㅋ

김태균이 훨씬더~ 다정다감하고, 멋졌어염!



게스트 들이 다 등장!!!

갓지민이랑 갓신인, 그리고 김예림은 리어설해서 사진찍었는데~ 역시 베태랑 지누션은 리어설 없이 바로 등장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욤!








처음 봤는뎅~ 잼났어염!^^

모두들~ 놀러가보세욤~ 즐거운 시간이었어염!

컬투쇼 짱짱!!!

신고

Leave a Comment



포스팅~업데이트!!!

제가 갔던 남산의 돈까스 집이~ 얼마전, 차태현이 1박2일에서 손님들에게 돈까스를 썰어주던 바로 그곳이네욤^^;; 방송보면서~ 어! 우리가 갔던 곳인데! 라고 말했어염^^ㅋㅋㅋ

일본서 무도를 봤는데, 추격전에서 박명수가 도망쳤던 남산돈까스집이 눈에 확!! 들어온거예염~^^ㅋ

그래서 신랑한테~ 난 한국을 가면 남산돈카스를 꼭!! 반드시 가겠스~ 하고 엄포를 놨죠^^

(한국가면 일정이 항상 바빠서.. 암것도 못하고 오거든요..ㅠㅠ)

결국, 친정엄마모시고~ 남산 돈카스를 찾아갔습니다.

친정이 용산이라서~ 그냥 택시타고 쑹~ 갔어염^^ 택시비는 약 8000원정도 나왔던거 같아욤..

택시 안타고 오실려면, 남영동에서 마을버스 타고 올라오시거나, 아님 서울역에서 길건너 위쪽으로 ~쭈욱 올라오시면 됩니다.

대신 좀~걸어야해요^^

그리고 택시타서는 남산 돈까스집 많은 곳으로 델다 주세욤! 하면 델다줍니다^^ㅋ

택시에서 딱 내리면 뒷쪽에 남산이 보이고욤~^^,

케이블카 타는 곳 옆으로 열뎃개정도로 보이는 돈까스 집이 언덕을 따라서 쫘~악! 있습니다.

   

왼쪽사진이 언덕 아랫쪽 사진이고욤.

오른쪽 사진이 언덕 올라가는 사진이예욤

케이블카 방면에서 내리게 되면, 밑으로 내려가야~ 돈카스 길을 만날수 있습니다.

요 사진이 돈카스집이~ 바로 무도에 나왔던 돈카스집이네욤! herzia

샐러드랑, 빵이랑 돈카스랑 해서 9000원이라고 하는데~ 갔다왔다는 후기를 봤더니,

맛없다고 그래서^^;;; 그냥, 그나마~ 오래 되고 맛이있다고 말하는 곳을 찾아가기로 했어염

언덕의 맨~ 아랫집이었는데욤

원조 남산왕돈까스라고 하네욤

1977년부터 있었고 1박2일이나 식신원정대의 촬영을 했다고 간판에 대문작 만하게 써있네욤

기대를 좀 해봐야겠어염



1층은 주차장이었고욤. 2층부터 위로 쭈~욱 돈까스 집인듯!!

11시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좀 있더라구욤. 역시 빨리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염!



11시 25분이라고 시계가 보이네욤. 이 시간에도 사람들이 이리도~있었답니다^^

그리고 먹는 도중 12시가 안됬는데도 만석이 되었어염!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이리도 오나~ 완전 궁금했죠!\\


그런데... 주방을 보니..뭔가 썰렁한 분위기에^^;;; 쟁반들이 막 깔려있고...

그리 깨끗해 보이지 않는 느낌.. 그리고.. 일하시는 분들이 벌써 식사를 하시는지...

저의 옆테이블에서 이런저런 반찬을 꺼내서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뭔가 저의 기대감을 좀 실추시켰다 할까요??^^;;;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하세요! 하면서 일하시는 분이 오셨고.. 잠깐만요..하면서 메뉴를 봤죠

그냥 왕돈까스는 8000원이고

치즈왕돈까스는 11000원이었어염

저는~ 어느집을 가든 기본을 먹어야한다는 생각에, 왕돈까스를 시켰고욤

저희 신랑과 엄마는 치즈왕돈까스를 시키셨어염

반찬담는 그릇에 옅은 스프가 인당 하나씩 나오고. 김치가 나오고 나서 몇분있다 바로~

돈까스가 나왔어염

어렸을적, 아빠께 돈까스 사달라고 조르면, 경양식 집을 델고 가주시곤 했는데.. 그땐 참 맛있었는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 돈까스를 썰었죠..
   

    

( 왼쪽상단이 왕돈까스 왼쪽 하단이 왕돈까스 자른것 / 오른쪽 상단이 치즈돈까스 오른쪽 하단이 자른모습)

움...한입을 먹는 순간... 뭐지..이맛은???

움.....머랄까욤. 그냥 마트에서 파는 냉동돈까스를 점심에 집에서 튀겼는데 저녁에 먹는 느낌??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돈까스는 얇디 얇고... 두장이나 있지만... 고기를 먹는건지..튀김옷을 먹는 건지 잘 모르는 느낌..

치즈돈까스는 치즈가 돈까스의 반이상의 차지하고 있어서, 이게 돈까스인지 치즈인지? 잘모르는 느낌??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다먹어볼까 생각했지만 도저히....다 먹을 수가 없었어염.


위의 사진을 보면..사이즈를 대충~알수 있겠죠?? 옆에 딸려나오는 밥은 손도 못데고..

그냥...맛없던..돈까스 반만 겨우 먹고 나왔네욤...

솔직히 돈이너무 아까웠어염..ㅠㅠ

동네서...돈까스 시켜먹거나 분식집가서 시켜도 이정도는 아닐텐데욤..

요즘..무도를 보고 나서 더더더욱더 남산돈까스에 대한 환상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

그냥 추억으로 생각하신다면 한번~쯤은 먹어볼 수 있지만,

맛을 추구하고 가신다면 완전 완전 완전 말리고 싶습니다.

비싼가격에........ 사람들 막 밀려와서 금방 나가야할 것같은 느낌에..

반찬그릇에 담아주는 허접한..스프..ㅠㅠ

뭐든 개인차겠지만..그래도~ 전! 반댑니다ㅡㅡ;;;;
   

어찌어찌~해서 남산까지 올라오고 12시가 되기전에 돈까스로 대충 배를 채운후~ 커피한잔 마시러, 길따라 올라가는데

사진이라도 찍으라는 듯이, 커피숍앞에 의자가 있어서 엄마랑 한컷 찍었네욤.

그냥~ 엄마랑 신랑이랑 남산나들이 갔다고 생각하겠습니다^^;;;

혹시~ 서울여행오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남산다 구경하시고 케이블카도 타시고~ 쑤~욱 둘러보신후,

남대문가서 맛난거 드시기 바랍니다^^;;;

 

신고

Leave a Comment





이번에 한국에 가게 되어서~ 친정 부모님과 어떤 재미난 일을 할까~고민을 했어염
기차를 탈지~ 바다를 볼지 고민고민 하다가... 갑자기 생각난것이~!

서울여행이었어염

저는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서 자랐고~ 평생을 한강을 보며 유람선이 지나다니는것을 보면서 지냈지만

유람선은 고사하고, 63빌딩을 올라가 본적이 없죠^^;;;

그래서, 부모님께 여쭈어 봤어염

엄마~ 63빌딩 올라가 보셨나욤? 아니!! 유람선 타보셨나요?? 아니!!

ㅋㅋㅋㅋㅋㅋㅋ

왜~ 안가보셨나욤?? 매일 보는데 뭘 가?ㅋㅋㅋ


역시~ 저와 생각이 똑같으셨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매일매일 바라보는 63빌딩이지만 직접가보기로 했죠!

우선 검색을 하니, 63빌딩에서 할수 있는 3가지, 3d아이맥스, 수족관, 전망대! 이렇게 세개를 빅3티켓이라고 하는데

힐팩이라는 사이트에서 묶어서 싸게 팔더라구욤

그리고, 3월 31일까지 구매를 하게 되면 선착순으로 유람선도 태워준다는^^

이히히~!! 기쁜 마음에 4장 구매했습니다!!




우선 티켓을 구매하고 나서는 핸드폰으로 구매내역이 날라옵니다.

그것을 갖고 가야해욤!

유람선시간이 1,2,3,4시 이렇게 4차례있어서, 저희는 점심을 먹고 온 터라~

유람선 먼저 타기로 했어염. 그런데 주차가 문제였죠!!!

빅3티켓으로는 63빌딩 무료주차시간 1시간 뿐이라서, 전화해서 문의하니,


유람선을 타는 선착장은, 유람선을 탄다면 24시간 꽁짜로 주차가 가능하다고 그러네욤!




1. 우선, 티켓을 교환하기 위해~ 63빌딩 지하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말하니, 이렇게 티켓을 인당 1장씩 4장을 주었어염

참고로, 지금 63빌딩자체내에서 할인중이라서, 이 티켓구매안해도 36,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2. 주차도 할겸 유람선도 탈겸~해서 63빌딩 바로 밑에 있는 선착장으로 갔어염

1시꺼 4명이요 하면서, 63빌딩에서 받은 티켓을 내미니~ 1시꺼 티켓을 줬어염^^




전화해서 문의 했을때에는 50분정도 승선한다고 그랬는데...

실제적으로는..약 30분에 끝났어요..ㅠㅠ




유람선 타기 전에~ 앞에 한컷!!ㅋ

매일 바라만 보던~ 유람선을 드뎌 탄다는 마음에 그래도 조금 들뜨네욤 ㅋ






한강위에 갈매기떼가 장난아니었어염~ 바다에 있어야하는 갈매기가..왜??^^;;;

그리고, 서강대교까지 가서 그냥 턴해서 바로 돌아오는 아주 짧은 코스였는데

그래도~꽁짜니깐...움..그냥 만족하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서강대교는 유일하게 불이 안들어오는 다리인데욤. 그 이유는 철새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라고 하네욤

거기에 철새들의 서식지인 밤섬이 옆에있거든요.

그리고 밤섬안에 하얀색 나무들이 많은데~ 그건..다 철새들의 응가..가..나무를 하얗게 만들었다고 하네요^^ㅋㅌ




어찌되었든~~ 30분간의 짧은 유람을 끝내고, 차를 그대로 주차한 후, 63빌딩으로 왔어염

위에 부터 올라갔다 오는것이 좋을 것같아서, 63스카이아트를 갔습니다.

      


63빌딩 전망대에서 올려다보는 한강..멋있네욤^^





서울에서 40년넘게 사시고도 처음 올라와 본다 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마음이 찡~~~ 했어요^^

전망대 + 아트로 꾸며진 곳이었는데... 생각보다는 작았지만, 그래도 볼만했습니다.


그 다음 간곳은 수족관인데욤. 63씨월드라고 하죠!

그런데 수족관 나오는 곳 쪽에 캐리커쳐 그리는 곳이 있더라구욤

그래서 수족관 구경을 하고 나오는 길이 찾아 갈려고~ 미리 그림을 그렸답니다.


그리고 들어간 63씨월드... 그냥 한마디로 어른용이아닌, 어린이용이었다고 하면 딱 맞을 것같아염

하나부터 열까지 그냥~ 어린이를 위한 곳이예염^^

제가 부모님 일본 오셨을때 일본에서 젤로 큰 수족관을 모시고 가서...

여기는 그냥 가볍게~보고 올수 있는 곳..

대신, 시간대 별로 이벤트를 하더라구욤! 그건 참 좋았어욤~^^




마지막으로 들린곳은 3d아이맥스영화입니다.

드래곤3d라는 거였는데욤 한마디로...재미없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는 완전 빵빵하더라구욤

- 이 이미지 출처는 힐팩입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 동안의 63빌딩 투어와, 유람선 승선이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지금, 힐팩에 들어가서 확인하니...

빅3티켓만 사면 32000원에...

여기에 서울랜드를 추가한 것을 사게 되면.. 28000원..이더라구욤^^;;

이건 뭐죠??ㅋㅋ

빅3티켓사게 되면 선착순 200명한정해서 유람선 승선권 준다더니, 이건..꽁짜티켓이 아니라, 돈을 받은 꼴이 되어버렸네욤.

요건..좀 아닌듯^^;;;;


그래도, 어쨋든!!! 부모님과 서울여행은 좋았습니다.

서울 사는 분들이라면 딱 한번쯤은~가보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신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