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을 하늘은 왜 높나요? 왜 파랗나요?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7.
반응형

여러분도 느끼시죠?

가을이 되면요 이상하게도 하늘이 굉장히 파랗고 보이고요

그리고..더 멀리 있는것 처럼 보여요!


저만 그런가요? 아니죠?^^ㅋ


제가 고등학교때 지구와과학선생님께서 알려주셨던 기억은 있는데~

고등학교 졸업한지...언...십몇년 가까워져 오니 생각이 나질 않네요


그래서,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그러게~

그런거 같긴한데 잘 모르겠네~~

라고 말해서! 제가 오늘 사이트를 뒤져 봤답니당^^ㅋ



이건 제가 출근길에 찍은 가을 하늘이예염

2014.10.7날 아침에 찍었죠^^


우선 왜 파랗게 보이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염!

가을은 9월부터라고 하죠?


장마는 언제 오나요? 8월에 대부분오죠?


장마가 오고 난 후에는 하늘을 청소한 듯이, 하늘이 깨끗해 진데요

그리고 나서 9월을 맞이하는 거죠!


청소를 한다는건 무슨뜻일까요?? 먼지가 가장 적은 시기 라는 거예욤~

그래서, 고도가 낮은 하늘에서는 빛의 산란이 일어나지 않고,

고도가 높은 하늘에서만 산란이 일어나기 때문에, 하늘이 더 새파랗게 보이는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비온 다음날에 하늘이 유독 파랗게 보이는 이유도 이때문이라고 하네욤^^

(산란이라고 하는것은 태양으로부터 오는 백색 광이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층에 닿아서

사방으로 튀는데 그것을 산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멀리 보이는 이유는, 여름에서 가을로 가면서,

기온이 내려가 공기중의 수증기양이 적어져서 더 멀리 볼수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구름도 대기중에 수분이 많은 여름철에 대해서 두께가 얇고 높게 형성이 된데요


그래서 여름철보다 상대적으로 가을철 하늘이 높게 보인다고 하네욤~!


이런 과학적인~^^ㅋㅋㅋ


결론적으로 가을 하늘이 파랗게 보이는 이유는 빛의 산란때문이고

가을 하늘이 높게 보이는 이유는 공기중의 수증기양이 적어지고, 구름이 높게 형성 되기 때문이라는

결론이 나오네염

(물론, 이 정보가 전부는 아니겠지만 간단히 말해서 그렇다는 겁니당^^ㅋ)


제 스스로의 상식이 하나 는것같네염^^ 기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