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상식

다이아몬드의 캐럿에 대해서 (다이아몬드의 단위!)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9.
반응형


저는 한국에서 긴 시간 공부를 마치고~ 다시 일본을 와서 대학을 다시다녓어욤^^

쥬얼리 전공으로욤!ㅋㅋ

그것도 하이쥬얼리..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참 힘들었네염 ㅋㅋ


친구들이 결혼 할 때 다이아몬드 몇캐럿(carat)받았다~ 라고들 말하잖아욤!

그래서, 다이아몬드의 단위와 캐럿의 유래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욤!


이 다이아몬드의 캐럿은요!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예욤!

지중해와 남부유럽, 북아프라카 등지에서 자라는 캐럽나무가 있는데요

그 나무의 씨앗들은 전부 0.2g으로 다 똑같데욤!


이아몬드를 거래하던 초기 유럽사람들에게 그렇게 가벼운 무게를 젤 만한 저울이 없었고

모든 씨앗의 무게가 동일했던 캐럽나무 씨앗을 이용한것이 유래라고 하네욤


그래서 초창기의 다이아몬드 생산자와 상인들이 다이아몬드의 기본 단위를 이 나무이름을 따서

캐럿이라고 했고, 1캐럿은 고로 0.2g이라고 한 것이죠!


그래서 2캐럿은 0.4그램이고욤,

5캐럿은 1g인거예염!!


하지만, 다이아 몬드는 종이가 아니고 입체 잖아요

무게가 아무래 5캐럿이어도, 위에서 보이는 동그란 모양의 사이즈는 다 다를 수 있어요

뾰족한 부분이 얼마나 더 기냐에 따라서 위의 동그라미 부분은 사이즈가 작을 수가 있거든요!!

ㅋㅋ


어쨋든!! 그래서 캐럽나무의 이름을 따서 캐럿이라고 지름을 지었고,

영어로 표기하면 carat인데요, 이것을 줄여서 ct.라고 해욤!


그래서 1캐럿을 쓸때에는 1ct라고 적죠!!ㅋㅋ


이제~ 친구들이 몇캐럿 받았다 그러면 대략 무게가 얼마큼인지 아시겠죠??


1캐럿은 0.2그램이예욤!!!


- 간만에 쥬얼리 이야기 하니깐 참 좋네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