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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라쿠텐(Rakuten)

라쿠텐의 슈퍼세일이란 (楽天スーパーセール) rakuten super sale

by 오카네모치777 2014.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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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쿠텐의 슈퍼세일 (楽天スーパーセール) rakuten super sale

일본 인터넷쇼핑몰의 최고봉 라쿠텐에서 정기적으로 하는 세일기간

 

 

라쿠텐에서는 3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スーパーセール슈퍼세일을 한다.

 

내 기억으로는 몇년전부터 이 이벤트를 했었는데

 

티비 광고까지 하면서 크게 이벤트를 한건 제작년이 처음이라고 했다

(그래서 라쿠텐 수퍼세일 1주일전부터 그 기간에는 방송 3사에서 엄청나게 광고를 한다)

 

그때 나는 슈퍼세일 설명회가 있어서 라쿠텐본사가 있는 시나가와 라쿠텐빌딩 品川楽天ビール에 갔었는데

그때 라쿠텐 직원들이 굉장히 자랑을 했던게 기억난다 ㅋㅋㅋ티비광고한다고 ㅋㅋ

 

어쨋든!!

 

슈퍼세일이 진행되는 기간과 시기는 항상 비밀로 붙여져서, 시작되기 한달전쯤에 발표되었는데,

 

몇년쯤 해보니깐 언제쯤인지 알것같다.

 

3월초, 6월 초, 9월 초, 12월 초 이렇게 네번이다.

 

그럼, 슈퍼세일이라고 하는것이 이떤 것이냐? 하는것인데

 

슈퍼세일의 가제는 반값세일이다.

 

원래 팔고 있던 가격에서 반값으로 다시 등록을 하거나,

아니면, 기간설정을 해서 이벤트 기간에 반값으로 다시 등록을 하는것이다.

 

그리고, 라쿠텐에서 지정해주는 텍스트 코드를 넣는다.

예를 들어서, 【2014_12半額セール】반값세일 이런식으로 상품마다 기입을 한다.

 

그러면 라쿠텐은 이런 코드가 적혀져있는 상품을 라쿠텐페이지에 잘 보일수 있도록 서포트를 해주는것이다.

 

구매자로써는 이 기간이 참 좋다!

 

특히나, 여행이나, 브랜드 상품의 경우에는 상품 수의 제한이 있지만, 시간 맞춰 잘 구매를 하면 정말 싸고 좋게 구매를 할수 있다.

 

나 역시 판매자 이면서 구매자 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캐리어를 구매했는데, 9000엔의 캐리어를 무료배송으로 3500엔에 샀다

 

나름 만족한다.

 

하지만, 이 이벤트의 가장 피보는 부류는 판매자다

 

라쿠텐이 요청하는 반값세일 상품을 등록을 해야하며, 사람들을 모이기 위해 적자를 감수해야해며

 

이것까지하지 않으면 그나마 들어오는 손님들도 들어오지 않는다.

 

정말 잘 이용하면 기본 매출에서 10배이상까지 튀지만 이용을 못하면 죽쒀서 개주는 꼴이 되는것이다.

 

라쿠텐측에서는 이 기간에 액서스 수를 늘리고, 손님들의 메일어드레스를 얻어서, 나중에 본인의 고객으로 유도하라 라고 하는게

 

의도라고 한다, 그러면서 슈퍼세일에 적극참여하라고, 슈퍼세일 기간의 특별 광고를 추천한다.

 

이 광고도 많이 해보았지만 결과는 그닥 좋지않았다.

 

 

결론적으로, 슈퍼세일은 반값세일기간 (전상품이 아닌, 판매자가 할인하고 싶은 상품만 싸게 구입가능) 이며,

 

구매자는 타이밍이 잘 맞으면 좋은 물건을 잘 살 수 있는 기간,

 

 

판매자는 준비기간부터 판매기간까지 피보는 기간

 

다만, 잘 준비하면 매출 売上アップ업이 될 수 있는 기간이라 생각한다.  





라쿠텐상품페이지, 일본어상세페이지, 일본어메일대응 - 출처: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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