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라쿠텐(Rakuten)

라쿠텐 당일발송 あす楽아스라쿠에 대해서!!

by 오카네모치777 2014. 11. 18.
반응형

요 전 포스팅에도 설명을 했듯이, 일본에서는 기본이 당일 발송이아닌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당일배송이라는 시스템은 굉장히 매력있는 포인트! 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당일배송을 어필해야~ 상품이 더 잘 팔리겠죠?
그래서, 라쿠텐에서는 아스라쿠 (あす楽) あすー다음날, 楽ー그냥 라쿠텐이어서, 락쿠라고 할거같습니다.
(참고로 야후는 あすつく아스추크 あすー내일 , つくー도착 / 이라는 단어를 씁니다.)

하지만, 일본이 땅떨어리가 길다보니, 당일 발송을 했더라도 다음날 도착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것을 대비해서, 아스라쿠를 설정을 하실때에는 지역과, 주문시간을 지정을 해놓습니다.

우선, 이미지를 보면서 말을 드리겠습니다.



이 이미지는 라쿠텐 메인페이지입니다.
www.rakuten.co.jp 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처음으로 볼 수있는 화면입니다.
아스라쿠하는 당일 배송 시스템을 라쿠텐에서도 밀고 있기 때문에
메인 페이지 가운데에도,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만을 모아놓은 곳을 코너로 만들어
고객들이 쉽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네욤

제가 파란색으로 네모를 쳐 놨죠?? 저 부분이 아스라쿠(당일발송)에 관한 코너입니다.



이 이미지는, 메인에 있는 아스라쿠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예염
여기에도 광고가 많이 붙었네요^^;;;;
여기 코너에 보이는 모든 상품들이 아스라쿠 대상 상품입니다.
다시 말해, 사장님들의 숍의 상품을 아스라쿠를 설정할 시, 이 페이지에 보인다는 뜻입니다.

그럼, 아스라쿠를 설정을 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두가지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상품페이지의 제일 위를 보면 하단 이미지와 같은, 바bar를 볼수 있습니다.
[あす楽対応]라고 적혀있죠??




두번째는 주문하는 코너 하단에, 아스라쿠로 받을수 있는 지역과, 주문 시간에 대해서 설정을 했네욤
利用条件(이용조건),
12:00までのご注文で翌日お届け。弊社営業カレンダーの休業日はあす楽対象外です。※キャンセルは承ることができません。
12시까지 주문해주시면, 다음날 도착합니다. 당사의 영업달력의 쉬는 날은 아스라쿠대상외입니다.
라고 적혀져 있네요
対応可能エリア ※離島など例外地域もございます。
대상가능지역 (하단에 지역이름을 넣습니다.)



이렇게, 두가지를 보면 당일 배송하는 상품이구나~~ 라고 알수있으며,
다시말해, 사장님의 숍에 당일배송가능한 상품을 설정하게 되면, 이렇게 표시가 된다는 뜻입니다!!!

저희숍도 분석을 해보면 당일 배송한 상품이 리뷰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당일 배송을 하게 되면, 입금도 빨리빨리되니~ 재고 부담만 빼면 참 좋은거 같습니다.

그럼, 당일 배송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야겠죠??

상품 등록 페이지 (클릭하면 설명을 볼 수있습니다.)

商品ページの表示項目を設定する 상품 페이지 표시 항목 설정
이라는 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중간 부분에, 아스라쿠의 설정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만 하면,
설정 끝!!입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그 전에 사장님의 숍의 아스라쿠 설정을 기본 틀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1. 店舗設定 점포설정  1-4基本情報設定 에서 중간을 보면

あす楽設定(地域別) 아스라쿠설정 - 다음날 도착설정 (지역별)이라고 하는 코너에서,

지역별 설정을 지정해야합니다. (클릭하면 페이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지역설정을 할때에는 사장님이 이용하고 계시는 택배회사에 문의를 해서
당사에서 당일 발송을 할 시에 다음날 도착 가능한 지역을 알려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알려줄겁니다.
그 지역을 지정을 해 놓으시면 편하십니다^^

마지막으로~ 라쿠텐에서도 아스라쿠라고 하는것을 밀고 있지만!!
사장님들의 숍페이지에도 잘 보이는 곳에 당일 배송이 가능한 페이지를 만들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버튼형식으로 만들어 놓으면, 방문해주시는 손님들도 코너를 누르기 쉽겠죠??!!
상품페이지나, 숍페이지를 만들때에는 디자인보다는 손님들이 누르기 쉽고, 알기 쉽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 모두 이쁜 페이지 만드세염^^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