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라쿠텐(Rakuten)

라쿠텐 키워드광고 과금방식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22.
반응형


Q - 라쿠텐 키워드광고 과금방식

A - 과금방식은 CPM과 CPC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중 한가지를 선택을 해서 구매(입찰)을 하셔 하는데요

CPM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적정한 키워드를 선택하시고 그 기간안에
(기본 기간이 2주입니다.) 노출이 되는 형식입니다.
한마지로 정액이죠! 키워드 마다 가격이 다를뿐 추가금액 없습니다.

CPC는 똑같이 키워드를 선택하시는데, 대신 금액의 상한선을 정해 놓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금액이 소진 될때까지 검색에 나오게 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상품을 광고하시느냐에 따라서 달리 선택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단, 얼마전에 있었던 일이었는데, CPC로 광고를 했는데, 경쟁업체가 어떻게 알았는지,
계속 그 분의 광고를 무한클릭을 해서 광고가 몇일 안가서 내려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악이용하는 사람이 있네요..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