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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라쿠텐(Rakuten)

매출 향상을 위해서 신경 써야할 순서! [ 왜? 저희는 매출이 오르지 않죠? ]

by 오카네모치777 2014.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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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 왜? 저희는 매출이 오르지 않죠? ]

라는 질문입니다.

그리고, 생각합니다.

사이트 디자인이 이상해서 그런가봐??
상품수가 적어서 그런가??
광고를 안해서 그런가??

다~ 맞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라쿠텐에서 물건을 사러 들어온 사람이라 생각을 해보세요?!!

가장 먼저 무엇을 하시겠어요?

첫번째의 세가지 상황
①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명을 입력한다
② 카테고리를 누른다
③ 메인에 떠있는 광고를 누른다!!


이 세가지 중에서 어떤 것이 가장 퍼센테지로 많을 것같으신가요?

우선, 목적이 있어서 들어온 사람들은 ①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명을 입력한다 가 제일 높습니다.
60%이상은 되니깐요

두번째 목적이 없이 들어온 사람들은 ③ 메인에 떠있는 광고를 누른다!! 가 가장 높습니다.

그런데, 목적이 있어서 들어온 사람과 목적없이~ 요즘 뭐 있나?? 라고 해서 들어온 사람들중 어떤 고객을 잡고 싶으신가요?

전 전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①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명을 입력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고 이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합니다.





원하는 상품명을 입력한 후에는 검색 버튼을 누르시겠죠?  그럼 리스트가 쫘악~ 뜰겁니다.




그중에 원하는 상품을 클릭을 할텐데, 이 리스트 안에서 어떤것을 누를까요??
여러분이라면 어떤것을 클릭하시겠습니까??

우선, 글씨보다는 이미지에 눈이가죠????
내가 원하는 상품인가 하는 이미지요!!
이 이미지는 상품 등록을 할때 맨 처음에 넣는 상품이미지 입니다.

그러므로, 손님들이 선택을 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니~ 여기서 포인트!
메인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잘 만들어야하겠죠???

그리고 나서, 어떤 상품이든 마음에 드는 상품하나를 클릭 할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어떤 것을 확인 하시나요?

상품 내용을 확인 하죠?!!

상품 내용을 쭈~욱 확인 하고 난 다음에 마음에 들면 구매를 할 것이고
마음에 안들면 어떻게 할까요??

마음에 안드는 이유에 따라서 다른 상품을 찾겠죠?
예를 들어 색이 마음에 안든다거나, 아님 사이즈? 아님 길이?? 등등 많은 이유가 있을겁니다.

이왕 한번 들어온 손님을 놓치지 않을려면 여기서 손님을 잡아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상품페이지 안에 유사한 상품을 넣어야합니다!!

그럼 손님의 입장에서 유사한 상품을 클릭을 하거나, 아니면 창을 끌 것입니다.

창을 끄게되면 빠이빠이를 해야하는 상황이니..
유사상품을 클릭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유사 상품도 내용을 확인 해 볼것이고, 그리고 다른 상품을 구경을 할 것이고요..
이렇게 계속 사이트에 남아있는 시간을 길게 끄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전환율도 늘어나고, 손님에게 상품을 많이 보여지게 되므로,
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았어도, 손님에게는 丁寧な정중한? 보기쉬운? 숍이구나~ 라고 알게되지욤!!

이 글을 읽고 있는 본인이, 손님이라고 가정하고, 流れ순서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어떠세요?
여러분도 이렇게 구매를 하지 않으세요???

그럼 다시 판매자 입장을 가봅시다.
손님이 어디어디를 봤다고요??
메인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잘 만들어야하겠죠???
상품 내용을 확인 하죠?!!
이 상품페이지 안에 유사한 상품을 넣어야합니다!!

이 세가지 내용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요??
네! 바로 상품페이지 입니다!!

여러분 숍의 메니아가 아닌이상!! 검색으로 들어오는 이상~ 가장 처음 만나는건 상품페이지라는 것이지요!!
이 페이지를 통해서, 숍의 이미지가 결정 나는 것입니다.

물론, 메인페이지 이쁘게 만드는거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상품이 어느정도 등록이 되고, 이벤트성기획을 하고.. 이런것이 뒷받침 된 후에
메인이 작성되는 것입니다.

그럼 결론입니다.
가장 기본 부터 시작하세요!!
상품페이지!! 갯수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이왕들어온 손님을 놓치지 않는것! 이것이
매출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검색해서 걸리는 부분은
캣치코피, 상품설명, 그리고 상품페이지의 텍스트 부분입니다.
이미지만 이쁘게 꾸미지마시고, 반드시 중요부분은 텍스트로 꾸며주시는 것이

검색 리스트의 상위에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가장 기본 기본을 지키신다면, 매출은 반드시 오릅니다!!

100명이 들어와 100명 모두 구매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합시닷!!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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