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일본사이트제작시~ 꼭! 첨부하야 하는 사항 1.

by 오카네모치777 2014. 11. 20.
반응형


한국에서 사이트를 만드시고, 검토해 달라고 하시는 문의를 자주 받습니다.


제가 이 부분은 누누히 설명을 드리고 있는 부분이긴 한데욤!
한국은 일본보다, 인터넷환경도 좋고, 워낙 인터넷이 발달 되어있어서,
주문을 하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며, 어떻게 오는구나~ 다들 아시죠??!!
하지만 일본은 잘 모르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의 핵심이기도 한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문을 하게 되면 문자로 안내를 해주죠?
주문 받았습니다. / 발송 됩니다 / 등등..
하지만, 일본에서는 문자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문자라고 하는것은 우리나라가 일본 보다 발달 된거 같아욤.
일본은 메일문화입니다.

각각의 핸드폰에도 메일주소를 설정하고, 그 메일로 연락을 주고 받곤 하죠
(물론, 라인과, 카톡이 생기기 전까지는요... 참고로 일본에서는 라인이 대세입니다! )

하지만, 이 메일이라고 하는것이, 워낙 스팸메일이 많이 오는 지라,
스팸설정해 놓은 분들도 많을 뿐더러,
메일 오는것을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사이트에 가입시기 부터, 본인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을 넣곤해요
메일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가입할때 기제한 메일주소로 바로 가입이 가능하죠!!

이렇게 함으로써 판매자는 굉장히 곤란한 상황에 부딪힘니다!

예를 들어서 손님에게 연락을 하고 싶을때요!!
주문을 받고 예정대로, 발송이 되는 것이면 문제가 없겠지만,
주문을 받고 나서, 재고가 없다거나, 배송에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등등..
이런경우 손님하고 연락이 안되면 정말 미칩니다..ㅠ(?)

우리나라도 요즘 이상한 전화가 많이와서 모르는 전화를 아예~받지를 않는 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본도 마찬가지예욤.
음성사서함에 내용을 넣어도 듣지도 않을 뿐더러, 뭐지?? 라고 하고 무시하는 분들이 많쵸!!

이런경우를 대비해서, 라쿠텐이든, 야후든, 큐텐이든 사이트나, 페이지를 제작을 하실때에
잘 보이는 곳! 예를 들어 하단이나, 사이드바부분에 안내문구를 넣습니다.

글로 나열을 해야하는 부분이므로, 사이바부분보다는 하단에 기입해 두는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타 점포에서 기제한 부분을 샘플로 보여드릴께요





내용을 보면요

당사에서 발송하는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는 분들은 이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라는 제목으로,
핸드폰이나, 메일 주소의 스팸이 걸려있지 않은지, 주문시 메일주소를 정확하게 적었는지등을 물어보고
그럴때에는 이렇게 대응해 주세요, 라고 안내를 적었죠?!!
그리고, 메일이 오지 않았을 경우에는 손님에게 체크를 권하는 문구가 적혀져 있어요!

이렇게 하단에 붙이고 나면, 혹, 안내를 못받았어요??!! 라고 말하는 손님이 있어도,
안내메일을 보냈는데 못받았냐고, 못받았을때에는 이렇게 하라고 적어놨는데 못받냐고~
말할 수 있는 껀덕지(?)ㅋㅋ 가 생기죠?!!!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결코 볼수 없는 내용이기때문에,
한국에서 사이트 제작을 하시기 되면 빠지게 되는 부분이니,
이 부분만큼은 꼼꼼히 살펴보시고, 오픈 전 그리고, 오픈하셨다면 중간에라도 꼭! 첨부해서 넣어주세염


그럼~ 알기 쉽고, 매출 팍팍나오는 사이트 제작을 위해 화팅!!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