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일본의 구매자들의 배송에 대한 생각은? (일본 인터넷 쇼핑몰 구매자들의 배송 인식)
A-우리나라보다는 급하지 않다고 단언할 수 있네요!
우리나라는, 거의 당일 발송이 일반화 되어있죠?
일본은 땅떵어리가 길~어서! 예를 들어 동경에서 배송시,
오키나와와 북해도는 당일 발송해도 다음날 도착 안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한, 사이트에 크게! 확실하게! 납기에 대해 명시를 해 놓고, 언제 발송이 된다고 알려주면
그 기간까지는 기다려줍니다.
한 예를 들자면, 저희가 4년전에 했던 방법인데요.
일본에 재고를 둘 수 없어서 한국에 물류창고를 두고 운영을 할 때,
사이트에 주문 1주일 후 발송 된다고 기재를 해 놓으니,
발송에 대해서는 크램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에 코리아타임이 있죠? 10분 늦어도 되~ 30분 늦어도 되~ 이런 거!!
배송도 마찬 가지 입니다. 손님에게 연락 안하고 그냥, 몇일 있다 보내도 되~
이런 마음을 갖고 있으면 반드시, 크램 들어오고 롱런 할 수 없는 숍이 되어버립니다.
주문한 상품이 2주, 3주 후에 발송 되는 건 문제이지만,
1주일 전후로 발송 되는것은 미리 공지하고,
또한 사이트에서도 발송에 대해 확실히 잘 명시를 해 놓는다면,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Business > 일본인터넷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쇼핑몰 정산에 대해서 (카드, 다이비끼, 은행송금 등) (0) | 2014.10.08 |
---|---|
라쿠텐&야후중에 어떤부분이 더 이익창출에괜찮을까요 (0) | 2014.10.08 |
각각의 콜센터 연락처 (라쿠텐콜센터, 야후콜센터, 큐텐콜센터) (0) | 2014.09.18 |
라쿠텐 운영 - 담당자ECC and 광고 (楽天&Yahoo japan&Qoo10 운영과 광고) (0) | 2014.08.04 |
일본의 야후, 라쿠텐, 큐텐의 차이점?! (0) | 2014.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