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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장난주문처리 - いたずら注文処理

by 오카네모치777 2015.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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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주문처리 - いたずら注文処理

우리나라는 IT강국이다보니, 주문을 하고난 후에, 실시간계좌이체라든지, 카드결제라든지의
간편하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결제가 편리합니다.
또한, 배송비도, 섬이 아니고서야, 포함이 대부분이며, 배송비가 발송하더라도 3000원 이하로,
일괄로 적용되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도, 또한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이리 좋을 수 가 없습니다.

일본은, 배송이 굉장히 복잡해서, 다른곳에서도 길게~ 포스팅을 했지만

元払い모토바라이 / 着払い착불 / メール便메일빙 / 代引후불

4가지 입니다!!! 참으로 귀찮습니다..ㅠㅠ

이중에서, 모토바라이라고 하는것과 메일빙을 뭐~ 배송비와 상품금액을 미리 받아버리니,
손님이 받지 않은 상황이 와도, 숍에서는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귀찮은 착불과, 후불제..
착불은, 배송비만 손님이 부담하는거니깐, 괜찮치만 후불제!! 다이비끼라고 하는 이놈이 참으로 골머리를 썩게 합니다.
그래서, 일부점포에서는 후불제는 아예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솔직한 이야기로, 일본에서는 인터넷상에서 결제하는게 불편한지라,
은행으로 송금하거나, 카드를 써야하는데, 카드번호를 인터넷상에입력한다는것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고, 또한, 은행송금시에도 약 420엔 (4000원정도의) 수수료를 내야하기때문에
그냥 후불제로 받는것이 손님한테는 편합니다.
이런이유로, 주문의 약 15퍼센테지는 후불제 손님입니다.

그래서, 안할수도 없고 하면, 골치아픈..후불제..다이비끼..

몇일전에도 저희에게 이런일이 생겼습니다.
손님이 주문을 하고 나서 약 2만엔 (20만원)의 상품을 후불제(다이비끼)로 발송을 하였습니다.
이틀후, 우체국에서 저희숍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일에 발송한 ●●님께서 수취를 거부하셨으므로, 이 물건을 어찌했으면 좋겠냐는 연락이었습니다..
20만원짜리..상품..ㅠㅠ
우선은 저희쪽에서 손님에게 연락을 해보겠다고 하고, 전화를 끈은후
손님에게 몇차례나 전화를 했습니다.
그러나 전화를 받지 않았고..
4일이 지나고 나서 또 전화를 하니 그때서야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왜 안받았냐고 물어보니, 손님이 더 당당하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지금 나도 매일오는 짐때문에 곤란해 하고 있어!! 누가 내 아이디를 도용해서 하루에 주문을 100건넘게 하고 있다고!
그러니, 그 물건은 캔슬해줘!!

헐.....뭐지....ㅠㅠ
후불제로 상품을 발송을 했는데.. 이렇게 해서 상품을 다시 돌려받게 되는경우에는
왕복 송료를 숍에서 부담하게 되어있고
손님에게 어쨋든 니 아이디로 주문이 들어온것이니, 왕복송료는 니가 물어야겠다!!
라고 말해도, 그 누구하나 송료를 물지 않습니다. 송료만 따로 은행으로 송금을 해줘야하는데..
손님은 그렇게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거죠!
특히나, 이 손님이 홋카이도나, 오키나와에 살고 있는 분이라면
편도 1200엔, 왕복 2400엔.. 결국 우리나라 돈으로 2만4천원이라는 돈을 그냥 날려버려야하는 판국입니다.

억울했던 저는, 야후(라쿠텐)에 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런메일이 돌아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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恐れ入りますが、いたずら注文と思われる注文が入った場合や、
いたずら注文の警告が表示(「!」マークが表示)された場合、
被害を未然に防ぐためにすぐには商品を発送せず、注文ステータスを「保留」にし、
注文者に注文の意思確認や支払い方法の変更を依頼することをお勧めしております。

メール・電話・郵送などを利用し、いかなる方法でも注文者様と連絡が取れない場合は、
「○月○日までにご連絡いただけない場合はキャンセルとさせていただきます。」
などのように期日を決めて注文者様へ告知のうえ、貴社のご判断でキャンセル処理を行うことを
ご提案いたします。

なお上記はあくまで一例でございます。
恐れ入りますが、購入者様のご対応につきましては、
出店者様のご判断のもと、適宜ご対応をお願いいたします。

弊社では対応方法のご相談や、いたずら注文かどうかの事前確認などは承っておりません。
あらかじめご了承ください。

以下ヘルプページにて上記内容および「いたずら注文」に
関連した内容をご案内しておりますので、あわせてご確認いただければ幸いです。

죄송 합니다만, 장난 주문이라고 생각되는 주문이 들어간 경우 나,
장난 주문의 경고 ( "!"마크가 표시) 된 경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즉시 상품을 발송하지 않고 주문 상태를 "보류"하고
주문자 주문 의사 확인과 지불 방법의 변경을 요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일 · 전화 · 우편 등을 이용하여 어떠한 방법으로도 주문자와 연락이되지 않을 경우,
"○ 월 ○ 일까지 연락받을 수 있지 않는 경우는 캔슬로하겠습니다."
등과 같이 기일을 정해 주문자에게 고지 후 귀사의 판단으로 취소 처리를 할 것을
제안드립니다.

또한 상기는 어디 까지나 일례입니다.
죄송 합니다만, 구입자의 대응에 대해서는,
출점자의 판단하에 적절하게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대응 방법의 상담이나 장난 주문 여부의 사전 확인 등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미리 양해 바랍니다.

다음 도움말 페이지에서 위 내용과 "장난 주문"에
관련된 내용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아울러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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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결론적으로는, 니네가 조심하고, 후불제로 배송하는 상품은 손님에게 일일이 연락을 해서
받을꺼냐 안받을꺼냐를 확인하고 보내라는 말이며,
송료에 부담에 대한 이야기를 물어보니, 니네 숍에 맞긴다! 라는 대답이었습니다

역시! 갑회사입니다.
자기네들은, 손해 안보겠다는 거죠!!

어이없고 어처구니 없지만, 어쩔수 없이, 그 상품은 돌려받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자 하는거는~
야후는! 장난주문일 경우에 ! 느낌표가 표시되어지고
라쿠텐은! 주문리스트에 색이 다르게 표시되어 나옵니다.


이런 주문에 대해서는 반드시 손님에게 연락을 취해서 주문한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한후 배송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운이 없어서, 장난주문이라는것이 표시가 되어있지 않은경우는..
그냥 운 없었겠지...라고 하고 손해를 봐야하며,
특히 고가의 후불제 주문이라고 하면 반드시!!! 손님과 연락을 취하고 나서 발송을 해야합니다.

여러모로 참, 귀찮은 나라입니다.
주문 들어온 대로, 상품을 발송했으나, 결국 문제가 생겨서 손해 봐야하는 건 숍이니까요
입점료, 운영수수료, 카드수수료등 떼갈껀 다 떼가고, 문제가 생기면 니네가 알아서 해! 라고 하니깐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내가 원해 하고있는 일인걸요..

이런일이 있어도 모두 힘내서 화팅합시다!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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