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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큐텐 송장번호 잘못입력시 (인터넷쇼핑몰운영)

by 오카네모치777 2014.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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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송처리를 수작업으로 할 시에, 송장번호를 잘 못 입력할 때가 있어요.
그때에는 송장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싶은데, 한번 입력 된 번호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진심으로, 번호입력이 틀려서 큐텐측에 문의를 했었는데요,
답변이 온것이,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큐텐은 시스템상, 상품을 등록할때, 발송예정일이나, 언제발송할껀지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주문이 들어오고 난 후 이 날짜가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지연으로 넘어가고
지연이 시작됨과 동시에, 샵점수가 떨어지게 되죠!

큐텐에서 샵점수 관리는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으니, 혹시, 상품이 제날짜에 발송이 안 될시,
판매자들은 그냥 임의의 발송번호를 입력해 발송을 한 것처럼, 꾸미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아서, 손님들이 송장번호로 검색을 하면,
그 상품은 발송이 되어있지도 않는 것으로 되어있는 것이죠?!!
여기서 큐텐에서 송장번호를 변경할 수 있게 해 놓으면,
보내지 않은 상태에서 임의의 번호를 넣고,
나중에 보내고 난 다음, 실제의 번호를 넣으면 샵이 잘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샵점수를 떨어뜨리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니,
이런것을 막기위해서 송장번호 변경이 불가능 하게 만들어 논것이라고...

뭐, 큐텐이 말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실제로, 잘못 입력을 한 경우에는 좀 억울한 감이 있죠..ㅠㅠ
이런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발송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손님에게 메일보내기]를 사용해야합니다.

송장 번호가 잘 못 입력 되었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란다는 의미의 글을 남겨야합니다..ㅠㅠ
(조금 귀찮지만, 나중을 위해서는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에 대해서도 큐텐에서 공지사항으로 알리고 있어서,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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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일본 Qoo10 상황관리팀 입니다.

최근에 전혀 관련 없는 송장번호가 입력이 되어 발송처리가 되는 주문건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구매자 클레임 증가 및 사이트의 서비스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의적으로 처리가 된 것이 확인될 경우실제발송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 및 향후 판매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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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송장번호 입력시에 실수가 없게~ 주의하고 또!! 주의하시길 바랍니당^^





-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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