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이야기/체코(프라하)

프라하성안에 있는~ 구왕궁^^ / 프라하성 내부공개!

by 오카네모치777 2016. 11. 25.
반응형

 

프라하성안에 있는~ 구왕궁^^ 

 

프라하성 내부공개!

 

아래의 지도를 보면요~ 빨간색 화살표 보이죠?!

 

그게 우선적으로 돌아본~ 순서예요!

 

입구2로 들어와서, 6번 통과~해서 성비투스대성당 앞을 지나~

 

구왕궁이라고 적힌 곳까지 왔죠!

 

원래는 성비투스대성당먼저 보고 싶었는데~

 

이날 따라 12시에 개장(?)을 한다고 해서,

 

저희는 구왕궁부터 돌기로 했어요^^

 

 

 

구 왕궁은 번호가 1번인데요~

 

성비투스성당을 마주보고 있고~ 문앞에 1이라고 적혀있답니다~^^

 

 

우선, 구왕궁에대해서 알아봐야겠죠?!

 

9세기경부터 왕자들의 거처로 사용한 곳이라고 하고요~

 

각시대를 지나오면서 많은 유산과 새로운 양식들이 더해져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해요~

 

이곳은 왕의 대관식이나, 접견식, 각종행사등이 열렸고~

 

말을 탄 채 창을 던지는 시합도 열었다고 해요!

 

홀바로 오른쪽문을 들어가면, 체코역사에서 종교갈등의 시발점이라

 

할수 있는 창외투척사건이 일어난 총독의 방이 나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지하철 표 내는 곳처럼, 구매한 표를 찍고 안으로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그러니, 표는 항상 잘 지니고 다녀야해요!

 

 

 

들어가자마자보이는 넓~은 방(?)이 보이네요!!

 

여기는 성당을 제외하고 기둥없는 방으로 가장 큰 곳이라고 한~그 방인가봐요!!

 

 

 

 

사람들이 둘러서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네요~

 

안타깝게도 한국 가이드는 안보였는데~

 

어디선가 익숙한 일본말이 들렸어요~

 

체코사람 같은데~ 일본말을 아주 유창하게 하드라구요 ㅎㅎ

 

그래서, 우리는 그 가이드를 쫓아다녔는데요~

 

그 가이드를 쫓아다니던 원래 일본인들이 우리를 너무 쳐다봐서^^;;;

 

그래서 일부러 한국말 하면서 못알아듣는 척을 했답니다 아하하하하 ㅎㅎㅎ

 

 

 

 

 

가운데는 나무로 되어있었는데~ 못들어가게 쉴드(?)가 쳐 있었어요~

 

그래서 화살표 방향으로 돌아서 갈수 밖에 없었답니다!

 

 

 

 

 

안쪽으로 들어와보니~ 이런저런 방이 많네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상한 문자로만 설명이 되어있어서 정확하게는 알수 없었답니다^^;;;

 

 

 

 

 

 

요 아래 사진보면요~

 

가운데 의자가 있고, 주변에 빨간 의자가 있잖아요~

 

일본말 잘하는 체코 가이드 아줌마가 이야기하는거를

 

잠깐 들었는데~

 

심판 받는 곧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인지는 몰겠지만^^:;

 

 

 

 

 

 

 

 

 

 

나폴레옹 같은 사람들이 있네요~ 누군지는 ㅠㅠ

 

 

 

 

 

우린 사진만 열심히 찍었답니다 ㅎ

 

 

이 길로~위로 올라갈수 있어요!

 

 

 

 

여기서 부터는 방패에 나오는 듯한 느낌의 무늬가 벽마다 그려져 있는 곳에 갔어요..

 

무슨 왕들의 표시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위압적인 느낌이었답니다~

 

 

 

 

문은 좀 작죠?

 

울신랑 182가 넘는데 문 사이즈가 간당간당~~

 

아무리 유럽사람들이라도~ 이때에는 키가 많이 안컸나봐요~

 

 

 

 

ㅎㅎㅎㅎㅎ 이런데서 또 이런 장난을^^:;

 

 

 

 

 

 

 

 

 

 

 

 

 

 

 

문 손잡이가 너무 특이해서 한번 찍어 봤어요!

 

 

 

 

 

서재처럼 생긴 곳과, 그 아래 비밀의 문처럼 생긴것이 있네요~

 

 

 

 

2층에 올라와보니, 유물들이 많았어요~!

 

 

 

 

 

이거는 어느 건물 끝쪽에 달려있는 모양이 떨어진것을 넣어놨다고 하던데..

 

어디서 떨어진건지는 까먹었어여^^:;

 

 

 

 

아~ 요 위사진 보면, 어디서 떨어졌는지 사진으로 나오네요^^

 

 

 

 

 

뭔가 유물들도 많고~ 멋져보이는데~ 무엇인지 잘 몰랐던 구왕궁이네요 ㅎㅎㅎㅎ

 

원래 포스팅할때 내용을 가득담아 포스팅 할려고 하는데~

 

구왕궁은 사진을 보여주는거 이외에 해드릴께 없어~

 

쪼매는 죄송한 마음이^^;;

 

 

그래도~ 구왕궁은 이렇게 생겼다는거~~~ㅎㅎㅎㅎ

 

 

그럼 요 다음 코스로 가볼까요?

 

 

 

구왕궁 다음으로~ 이르즈광장으로 가서~ 서이르지 성당으로 들어갈꺼예요~

 

그럼~ 다음 포스팅~기대해주세용^^!!!

 

 

 


 

- 일정이나, 레스토랑등등 전부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참고 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광고 및 선전 절대 아닙니다^^  절대적 사비로 갔다온 여행이므로~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광고 및 선전 일 경우에는 하단에 기재를 따로 해 놓으니, 확인하세욤^^)
유럽일정과 레스토랑등등의 이야기는 2016.9월 설명이므로, 이후에 변경 되었을 가능성 있습니다.

 


링크가 안되는 부분은 꼬릿말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완전 짱짱 즐거운 유럽 여행 되세욤^^!


(사진을 도용, 2차수정 후 사용등은,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사진 펌금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