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상식

껌을 자주 씹어도 될까요? 껌을 자주 씹으면 이에 안좋나요?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9.
반응형



저는 어렷을때 부터 이가 안좋아서 치과에 자주 다녔어요.

특히 교정을 4년이나 했기때문에, 의사선생님께서 껌을 씹으면 보철물이 떨어질 수 있으니

씹지 말라고 당부를 하셨죠..

(벌써 20년 전 이야기네요..)


그런데, 가끔 향이 강한 음식이나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껌 씹고 싶잖아요

그럴때마다 화장실 가서 이를 닦을 수도 없고욤!!


그래서 제가 찾아봤어욤

껌을 씹는것이 정말 치아에 안좋은 것인가?!

나는 이를 위해 껌을 포기해야하는 것인가?!!!에 대해서요!


제가 초등학교때에는 미국껌이라고, 슈퍼 레지앞에 50원 20원짜리 껌을 많이 팔았어욤

공룡껌이라고 판박이 들어있는 껌도 있고욤


그런데 요즘은 자일리톨이라 던지,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껌~ 이런식으로 선전이 나오잖아요

이렇듯, 요세는 껌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하네욤!


집중력 향상에 좋고 치매에 도움이 되며,

특히나노인들은 입에 침이 점점 말라가면서 충치가 발생 할 수 있는데,

껌을 씹으면서 침이 나오기 때문에 충치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욤


하지만!! 불량식품의 영역에 들어가는, 미국껌이라던지, 색소가 잔뜩 들어 가 있는 껌은

과당이 많이 포함이 되어있고, 단순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치아에 손상을 일으킬수 있으니,


씹고 싶으시다면, 기능성으로 강화된 제품을 씹으시고,

하루에 2회 이하, 한번 씹을 때에는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고 그러네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