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쇼핑몰 광고에 대한 팁! 어떻게 운영해야할까요?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8.
반응형



쇼핑몰을 처음 오픈하게 되면,
부픈 꿈을 안고, 오픈하자마자 많은 유저들이 생기고, 주문이 하나씩 들어올꺼야
라고 생각합니다.
(저만 그랬던거 아니죠?^^;;)

그런데 현실은 다릅니다.

이때 드는 생각이 내가 유료 광고를 하지 않아서 그런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쇼핑몰을 장기간 운영해본 사람으로의 한가지 조건은,
유료 광고를 하기 전에 무료 광고를 우선 충분히 사용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처음에 대해야 할것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유료광고는 처음부터 하지 마십시오.
오픈했을 시부터 유료광고를 하게 되면 투자 비용이 늘어나고 그만큼 많은 기대치를 갖게 되는데
실상 유료광고를 하게 되면 단발성은 있을 수 있겠으나, 장기적으로 봤을때에는 그닥 효과는 없기 때문이죠
유료광고를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하실수 있으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한달하고 반응보고 다시 두달있다가 또 광고치고..이러면 효과가 없습니다.
광고라는 것은 꾸준히! 유저들 눈에 보여야하고 몇번을 보고 흥미가 생겼을때 클릭을 하는 것이기때문에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꾸준히 하실 것이 아니라면 추천 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상품 수를 많이 등록하십시오.
물론, 오리지널 상품에 상품수가 적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럴땐 최대한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을 등록 하십시오.
상품 수 라고 하는것은, 다시말해 영업맨(?)과도 같은 것입니다. 많은 영업맨들이 인터넷상에 돌아다녀야지
그만큼 물어오는 주문도 많겠지요?

세번째, 타겟층에 맞는 블로그를 만드십시오.
예를 들어 여성 의류 사이트를 만드셨다면, 여성 의류에 관련된 블로그를 본인스스로 만드십시오.
그래서 @계절별 여자 옷 고르는 방법!, 센스있는 여자들의 노하우 등등, 여성 의류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눈낄을 끌 수 있는 타이틀, 내용으로 사람을 모으는것입니다.
쇼핑몰은 구매를 할 의사가 있어야 접속하는 경우가 있는데,
블로그의 경우에는 지식을 쌓기 위해가볍게 들어오는 사람들이니, 사람들을 모으기에는 적합한 방법입니다.

네번째, 타겟층에 맞는 카페에 가입을 하십시오.
그 카페에서 다른 사람들이 문의를 남기는 것에 열심히 답을 하십시오.
물론 그 글 하단에는 카페 문구나, 주소를 링크 걸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이것이 일대일 대응이기때문에 효과도 좋고 반응도 참 좋습니다.

다섯번째, 본인 사이트의 Q&A를 만드십시오.
의외로 사이트에서 질문과 답변의 페이지를 많이 봅니다.
일일이 사이트를 뒤져야지만 알아낼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
질문과 답변을 누르기만 하면 여기서 구매를 할 경우 언제, 어떻게, 어떤형식으로 배송이 되는가를 알고,
손님이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분명 사장님께서 입력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타 사이트 마킹을 하시면서,
구매자들은 이런것을 궁금해 하는구나를 아시고,
또한 사장님 본인이, 제가 구매자라면 이라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다시한번 자신의 사이트를 보는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여섯번째, 인터넷 홍보게시판을 찾습니다.
요즘은 [카페에 업체를소개합니다]라고 하는 코너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희 카페도 있습니다.
이런곳에 자신의 업체를 어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운이좋으면 좀더 좋은 업체와 만날 수도 있습니다.
유료 광고 생각전에, 자신의 사이트를 어필 할 수 있는 무료홍보게시판을 찾아내시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가, 유료 광고를 쓰지 않고 스스로가 할 수 있는 손님 모으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위의 방법은 판매량이 0여도,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지 엑서스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써본 방법이기에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그나마 추천해 드릴 수 있는 유료 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등 큰 포털 사이트를 보면 세부키워드를 등록할 수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다른 광고보다는 가격이 싸고 구매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이 세부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이쪽저쪽에 싸고 저렴한 광고를 많이 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훨씬 좋으실겁니다.
본인 사이트에 맞는 세부키워드를 전부 찾아내어서 70원짜리 3만개 이상을 만들어 올립니다.

이렇게 되면 몰리는 세부키워드를 알수 있는데요. 몰리는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분석해서, 그와 유사한 키워드를
더욱더 등록합니다.

(참고로 키워드에는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 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대표키워드는 조회수가 많은 경쟁키워드이너, 키워드가 포함하는 범위가 넓지만 상위 노출이 어렵습니다.
세부키워드는 조회수가 적은 키워드이며, 키워드가 포함하는 범위가 작지만, 상위 노출이 쉽습니다.)

예를 들자면 바다에 나가서 어느쪽에서 물고기가 잡힐지 모르니 이쪽저쪽 그물을 쳐 놨다가
하루 이틀 지나, 몰리는 그물이 있는 지역을 알게 되면
그쪽에 집중적으로 그물을 치는 방식입니다.

사이트를 제작하실때 제작을 우선시 하지 마시고, 마케팅에 대해서도 동시에 생각을 하시면서
진행을 하신다면, 매출 0에서 다른 누구보다도 빨리 나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마케팅 방법이! 사장님의 사이트가 보기 쉽고, 많은 수의 상품을 갖으며, 배송도 빨라야하는
인터넷쇼핑몰의 기본이 갖춰져 져 있을때 가능한 일입니다.
구멍난 그물을 갖고 서는 물고기를 잡을 수 없으니깐요!


그럼 오늘도 열심히 달립시다.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