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K양의 다이어리 ~2016

아침부터 시원하게 욕한번?!ㅋ

by 오카네모치777 2015. 12. 22.
반응형

아침부터 시원하게 욕한번?!ㅋ

 

 얼마전에 친구가 일본에 왔었어요~^^
그냥 갠적으로는 잼나는 일이었기에~ㅋ
출근길 포스팅해봐요 ㅋ

 

제가 1번이라고 써있는 곳에서 오는 전철을 타러 갔어요.
일본은 같은 라인이라도 빨리가는거, 각역마다 들리는거~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各
停車 始 09:06 代木上原
제가 탈려고 하는 1번 맨 위에 이렇게 적혀있죠?!

이게, 각역에 서는 / 이역에서 출발하는 / 9시6분출발 / 요요기우에하라 행
이라는 뜻이예요!

여기에 始
이 단어가 일본 발음으로 시하츠
라고 하고요! 뜻은 이 역에서 출발하는 이라는 거죠?!

 

 

전철을 타러 내려왔는데,
친구가 왜 저 차는 안움직이고 서있어?!
라고 말해서,
여기가 출발하는 첫 역이어서 서있는거야
라고 말해줬죠?!
그랬더니 니가 어떻게 알아?!
라고 되 묻길래!

 

 

전광판을 가르키며!
시발!! 시발이자나!!!
라고 대답했더니.. 칭구가 삐졌어요 ㅠㅜ
아침부터 욕했다고 ㅋ

난 한자를 그대로 시, 발 이라고 말한거 뿐인데..
제 발음이 좀 쎗을 까요?!ㅋㅋㅋ

상황설명하고 삐진거 풀어줬지만 ㅋㅋ
일본말로 始
시하츠 는 한국한자발음으로 하면
시발 ㅋ 이라는거 알아두세요!
절대 욕 아닙니다 ㅋㅋ

이상~ 아침부터 뜬금없는 이야기 였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