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초보요리사 레시피

오뎅볶음 / 도시락반찬 / 반찬간단하게 만들기 / 반찬만들기

by 오카네모치777 2015. 9. 9.
반응형

 

오뎅볶음 / 도시락반찬 / 반찬간단하게 만들기 / 반찬만들기


반찬만드는거 귀찮으시죠??!!

저도 귀찮아요..ㅠㅠ 그래도, 한번 해놓으면 며칠먹으니, 빨리빨리 그러나 맛나게 만들수 있는

반찬 한가지 알려드릴까해요~

10분만에 만들수 있는 반찬~!!


고건 바로 오뎅볶음! 어묵볶음이라 해야하나^^;;;;


빨리빨리 간단하게 만들어 봐요!



<재료>

오뎅, 양파


<조미료>

진간장, 깨, 물엿, 물조금, 식용유 , 들기름 or 참기름


재료도 간단하죠?!!




< 만드는 방법 >

1. 어묵과, 양파를 먹기 좋게 자른다.

2. 기름을 붓고 달궈지면, 양파를 먼저 넣는다.

3. 양파가 익었다 싶으면, 오뎅을 넣는다.

4. 익었다 생각이 들때 진간장을 2,3스푼넣고, 조금 볶다가 물을 3,4스푼넣는다.

5. 이상태고 조금 볶다가, 물엿을 1스푼 정도 넣고 볶는다.

6. 그리고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1스푼 정도 넣고 살짝 볶는다.

7. 깨를 뿌리고, 몇초만 더 볶으면 끝!!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죠?!!




 


그럼~ 사진을 보면서 만드는 방법을 볼께요~!




1. 오뎅과 양파를 먹기 좋게 자름니다.

제가 사용한건 고보라는 뿌리식물이 들어있는 오뎅인데요.

이왕 먹는거, 몸에 좋은거 먹자~해서 사왔어요^^;

일본에서는 이정도 양에 3500원정도 한답니다.

오뎅이라면 아무거나 상관없으니~ 좋아하시는 걸로 만드시면 됩니다^^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열을 가합니다.

ㅇㅣ때 어느정도 열이 오른 상태에서 재료를 넣어야해요. 특히 양파의 경우에는 뜨거워진 상태가 아니면 양파의 맛이 후라이팬이 달궈지면서 날라가거든요. 뜨거울때 양파를 넣어야, 양파가 맛을 스스로 지킨답니다. ㅋ (요리팁!!ㅋ)

 

 

 

3. 가열된 후에 양파를 넣습니다. 전 양파 한개를 넣었네요.

짜장면 집에서 나오는 양파처럼 네모모양으로 짜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먹는데 문제 없습니다. ㅋㅋ 그러나, 전 오뎅 모양을 길게길게 잘라서, 양파도 그렇게 잘랐습니다.

 

 

 

4. 양파가 조금 익었다 싶으면, 오뎅을 넣습니다.

 

 

 

5. 익었다 생각이 들때 진간장을 2,3스푼넣고, 조금 볶다가 물을 3,4스푼 넣습니다.

여기서, 국물이 좀 있게 드시고 싶으시면 물을 넣고, 그냥 국물없이 먹고 싶다 하면 물을 안넣으시면 됩니다. 물은 선택사항^^ㅋ 사진은, 물을 안넣고 했습니다.

 

 

 

6. 이상태고 조금 볶다가, 물엿을 1스푼 정도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1스푼 정도 넣고 살짝 볶은 후 마지막 깨를 뿌리면 됩니다.

 

 

 

7. 완성~^^

이렇게 반찬 해놓으면 몇일 먹으니~ 아주아주 좋습니당^^ㅋ

 

여러분도 간단하게 반찬 만들어 보세욤^^!

아이들 입맛에도 맞는 반찬 이랍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