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일본 PC,모바일,스마트폰의 온라인쇼핑몰 매출분포

by 오카네모치777 2014. 10. 20.
반응형


Q - PC,모바일,스마트폰의 매출분포?!

A - 2014.8.1~2014.9.30까지의 분포를 본다면
PC(55%),모바일(2%),스마트폰(43%)입니다.
올 초에는 스마트폰의 주문량이 30%~35%였었는데, 반년만에 43%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 타 점포에서도 매출 분석표를 받았는데,
그곳은 40대이상의 여성의류 판매점으로,
PC(65%),모바일(8%),스마트폰(28%)이라고 합니다.

40대이상의 구매자이기에 스마트폰 구매퍼센트가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올초에 비해서는 올라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4800만명중에 3000만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반면

일본은 1억 이상의 인구중 3243만명이 스마트폰이고, 피쳐폰의 사용자는 7026만명 (2013년 2월말 기점)이라고 해요
최근 1년사이에 67%나 증가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그럼 이것을 조사한 후 1년 반이나 지난 지금은 이 숫자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한 구매자가 늘고 있는데, 이제는 pc페이지만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페이지도 같이 구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피쳐폰을 이용하는 남녀비율을 여자 52.2%, 남자47.8%로 여자가 더 많았고요
스마트폰의 경우 남자 54.9%, 여자45.1% 남성이 더 많았네욤

연령별로는 55세 이상이 피쳐폰을 더 많이 사용했고
스마트폰은 25세부터 44세까지가 이용을 더 많이 한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사장님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연령대, 남녀비율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판매실적을 분석해 보신다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