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To become a mother

일본에서 풍진 검사 받기!!

by 오카네모치777 2015. 4. 6.
반응형
안녕하세욤. K양입니다.

요전에 한국에 갔을때, 산전검사를 받고 오겠노라고~ 포스팅 까지 하고 갔지만
결국 여의치 않은 스케줄로 인해서..검사를 못받고 그냥 다시 일본으로 돌아오고 말았네요..ㅠㅠ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러 많은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남들이 다 하는 산전 준비 안하고 있으면 찜찜하시죠??ㅠㅠ

저도 그랬어염..
여러가지 풍진이나 뭐다~ 결혼하기 전에 준비를 해야한다. 뭐다 말이 참 많은데
생각보다 결혼 전에는 준비 할꺼도 많고.. 그러다 보니 시간이 지나고
결혼하고 살고..특히 저처럼 해외에 사는 사람들은 그렇게 쉽게 준비할수 있는게 아니고 말이예욤..

그런데, 어떤 분들은 그러더라구욤
풍진은 임신 4개월까지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면서 걸리지 않으면 구지 맞지 않아도 된다고.
솔직히 요즘 시대에 주변에 풍진 걸렸다고 들어본적 있으세요?
전...없는데요^^;;;

예전이나 그랬지 요즘엔 주변에 풍진 걸리신 분들 찾아보기가 더 힘들때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맘이 그런게 아닌지라... 웬지 모르게 불안함과, 남들 다 하는데 나는 안하면 안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일본에 돌아와서도 그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을때!!
누군가에게~ 풍진검사가 꽁짜!! 라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에~이! 설마!! 일본에서 꽁짜검사라니..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반신반의로..알아보게되었죠!!

구글에, 본인이 살고있는 구나 시!!

동경이면, 구 이고욤. 예를들어 墨田区、江戸川区、新宿区뭐 이런 식으로요!

동경이외의 지역이면 시 野田市、流山市 뭐 이런식으로욤!

저는 千葉流山市에 살고 있기에, 구글에 流山市 風疹抗体検査 이렇게 입력했어염

풍진항채검사!! 이렇게요~ 그러면 구청이나 시청의 페이지가 나와욤

여기클릭!!\ http://www.city.nagareyama.chiba.jp/9190/12450/16367/016555.html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3월까지가 꽁짜였네요..ㅠㅠ

대신!!! 매년 2,3월엔 꽁짜로 한다니깐 넘 실망마시고요~^^;;;

순서를 설명하면!!

1.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의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풍진페이지를 찾아서, 풍진검사를 해주는 병원을 찾는다.

3. 병원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을 하거나, 예약을 안받아 주는 곳은 그냥 시간 맞춰서 병원에 간다.

4. 의사와 간단한 상담을 받은후 피를 뽑는다.

5. 피 뽑고 1주일후에 결과가 나오면 받으러간다.

6. 항채의 여부를 알려주는데, 항채를 갖고있으면 따봉이고, 없으면 풍진항채 주사를 맞는다.

    단, 맞고 안맞고는 본인의 선택!!! 하지만 맞는다면 주사는 12,000엔

7. 항채가 있으면 그래도 끝이며, 없다고 하여 맞게된다면, 풍진항채가 몸에 적응할 3개월동안에는 임신금지!!

이렇게 진행이 되욤!


저는 운 좋게~ 3월 초에 무료라는 걸 알게 되었고

3월 13일에 검사하고, 3월 23일날 결과를 받으러 갔었는데...

검사 할때 제가 걱정을 많이 했거던요..

그랬더니 3월 23일날 이하의 종이를 건네주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염

金さんはこれからも一生風疹にかかる恐れはありません!!!

김상은 지금부터 평생 풍진에 걸릴 위험이 없습니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렇게 기쁜일이~^^ 최근~ 기쁜일이 없었는데 이날 처럼 기쁜일은 없었던거 같아염

만일 항채가 없음 맞을 생각을 했었거던여.. 근데 만2천엔..ㅠㅠ

그래서 신랑이랑 둘이서 돈 벌었다고, 이날 맛난걸 사먹었죠 ㅋㅋㅋㅋㅋㅋㅋ

일본에 살고 계시는 모든 주부님들~ 생각만 갖고 불안해 하지 마시고, 건강에 대해서는

구청이나, 시청에 알아보셔서 의료해택 받으시와욤!!!



위 사진은 제가 풍진 검사 받고 나온 검사결과 표예욤!!

완전 양성으로 나왔어욤^^ㅋ 이히히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