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일본인터넷시장

큐텐 판매자 등급점수&큐텐서비스점수

by 오카네모치777 2014. 12. 4.
반응형



큐텐은 숍마다 점수제도를 두고 있어서,

수수료와 배송 설정등에 대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흔히들,  파워, 우수 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거래금액이 5,000,000円 이상이면 파워구요

거래금액이 1,000,000円 이상이면 우수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점수가 마이너스 일 경우에, 추적번호 없는 배송방식은 취하지 못하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고, 등급유지 기준도

서비스포인트가 마이너스(-)가 아니어야 하는것이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매출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점수도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해요


하단에, 큐텐에서 공지한 서비스점수 변경에 대해서 알려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 등급 계산시 참조하는 서비스점수 계산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배송점수 계산에 장기미수취건 추가
   - 장기 미수취건(미등기 배송사 혹은 배송추적 결과가 제공안되는 배송사 이용건) 자동 배송완료 처리시 -0.2점 (마이너스 0.2점)
   - 사유 : 배송추적 가능한 등기 배송방식 이용 활성화

2. 고객평가점수 배점 조정
   - 현재 : 적극추천 +2, 추천 +1, 추천안함 -3
   - 변경 : 적극추천 +1, 추천안함 -1

3. 적용일시 : 9월부터 (10/1 판매자 등급 계산시 9월 서비스 점수로 반영)

(*) 9/1 등급 계산시는 8월 서비스 점수가 마이너스(-)라도 등급 하락 예외처리함
(**) 추적이 불가한 배송방식(미등기)의 배송은 서비스 점수의 마이너스 요인으로,
      추적 가능한 등기이상의 배송방식으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처 - 동경와가즈 http://cafe.naver.com/tokyowagazu.ca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