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상식

매스틱 검 효능 위건강에 진짜 좋은걸까?

by 오카네모치777 2020. 12. 11.
반응형

나이가 마흔이 넘어가고 나서부터는 하루하루가 찌뿌둥하고 안 아픈 데가 없네요^^;;;

 

아침방송이나 건강프로에 나오는 이야기들이 하나같이 다 내이야기 같고, 

 

뭐든 다 챙겨먹어야할것같은 느낌입니다..ㅠㅠ

 

30대만 해도 돌도 씹어먹었을법한 느낌인데요 ㅎㅎㅎㅎㅎㅎㅎ

 

매스틱검 가장 싸게 파는 곳 확인 하기

 

오늘도 아침방송에서 나온 매스틱 이라는 것이 위 건강에 얼마나 좋은 것인가를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해요!

 

제가 항상 누누히 말씀드리는 건데, 그냥 방송에 나왔다고 무조건 좋다!!라고 생각하시면 안 돼요~!!

 

그게 무엇이고, 어디서 왔으며, 나에게는 맞는지 가격은 얼마가 적당한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그리고 드셔야 합니다!!

 

근데, 먼저 말씀드리면 매스틱은 위 건강에 엄청 좋다고 하잖아요~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들을 많이 먹어서 위에 상처 난 분들이 엄청 많다고 하드라고요.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보면 일 많이 하는 나라 중 하나여서 스트레스는 당연하고, 

 

외모 중심국가(?) 외모 위주 국가(?)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외모에서 받는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완전 스트레스 덩어리네요 ㅠㅠ

 

특히 식사 거르고, 인스턴트식품 많이 먹으면..

 

말이 이상하지만 당연하게 걸리는 위병 ㅠㅠ

 

그래서 방송에서도 이런 보조식품이나 영양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 거 같네요~

 

그럼 구체적으로 매스틱이 무엇이고 매스틱 검 효능 은 무엇이며 직구는 어떻게 하는 등의 이야기를 면밀히 살펴보겠습니다!!!

 

 

 

 

매스틱이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이라는 나무 수액의 결정체를 말해요.

특히 결정체이기 때문에 바다 건너오려면 이 결정체를 말린다고 합니다.

 

대신 일 년에 단 한 번만 채취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귀한 거겠죠?!

 

특히 이건 어떤 나무든 다 채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소 40~50년 정도에 걸쳐서 2 미티 이상 자란 나무에서만 가능한 것이라고 해요.

 

한 번에 채취할 수 있는 양오 약 180g이고요!

 

이 매스틱은 5천 년 전부터 그리스인들이 천연 위장약으로 사용했을 만큼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도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매스틱은 위 불편감을 개선하는 도움을 준다.라고 인증을 하기도 했고

 

유럽의약품청에서는 매스틱이 위장 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허브 의약품으로 분류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해외까지 인증이 된 것이라면 우리도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

 

여기서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매스틱은 나무에서 수액이 흐르는 모양이 눈물을 흐르고 있는 듯하다고 하여서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우리나라로 치면 겨울에 고드름이 처마 끝에 하나씩 매달리듯 이 매스틱도 나무에 조금씩 매달리는 모양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그럼 구체적으로 매스틱은 우리의 위 건강에 어떤 도움을 줄지 알아볼게요!

 

우선 매스틱 효능으로 헬리코박터균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이 우리의 위 건강에 안 좋은 거 알고 계시죠?

우리나라 사람의 약 30퍼센트가 갖고 있다는 이 헬리코박터균

 

90일간 매일 3번씩 밥 먹기 전 매스틱이 함유된 껌을 씹게 했더니 위염, 입냄새 증상이 완화된 것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는 십이지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산과다가 원인인 사람에게 매스틱을 2주간 섭취하게 했다고 해요. 물론 십이지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요.

그러고 나서 내시경으로 확인을 해보았더니 약 70퍼센트의 환자가 개선되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메스틱 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합니다.

 

과도하게 분비가 되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점막을 보호한다고 해요.

 

속 쓰림과 위통 같은 소화불량인 사람을 대상으로 3주 연속 매스틱을 섭취하게 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편증상이 완화되었다고 연구결과 나왔다고 합니다!

 

 

 

 

 

그럼 매스틱 검 복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건 누누이 설명드리는 건데요.

 

모든 음식, 보조제, 영양제는 무조건 과유불급입니다.

 

구매하는 상품마다 뒤편에 일일 권 장복 용량이 적혀있어요.

 

이것을 무조건 따라 합니다,.

 

보통은 원물이 아닌 매스틱 분말로 복용을 할 때에는 

 

하루 권장량이 1,050mg이에요. 감이 잘 안 오시죠?

 

집에 커피 타는 티스푼! 이걸로 약 1/5 정도 정말 적게 드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복통이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어요

 

특히나 매스틱 임산부도 먹어도 되나요?라고 질문을 하시는데요.

 

안 드시는 게 좋아요. 임신했을 때에는 민감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반드시 알레르기가 있거나 질병 혹은 임산부, 수유 중일 경우에는 전문 주치의와 상의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매스틱 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무조건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시지 마시고, 항상 내가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것

그리고 먹기 편한 거를 조금만 구매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