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초보요리사 레시피

삼시세끼 박신혜의 토마토김치만들기~! (핑거푸드, 손님접대용김치, 손님접대핑거푸드)

by 오카네모치777 2015. 9. 7.
반응형

 삼시세끼 박신혜의 토마토김치만들기~!

 

 

 

일본에서 제가 좋아하는 한국음식점이 있어요.

그곳에서 파는 토마토김치를 완전 짱짱으로 사랑하는데요~~


몇일전에 삼시세끼를 보니깐, 박신혜씨가 토마토김치를 만들더라구욤^^

제가 사랑하는 토마토김치랑은 좀 달랐지만, 기쁜 맘에, 포스팅해봐요~


솔직히, 이건 제가 아직 안만들어봐서, 제가 만드는 사진은 없구요..ㅠㅠ

사이트 캡쳐했으니~ 이걸로 봐주세요^^;;


대신, 제가 좋아하는 토마토 김치 레시피는 하단에 적을께욤^^!




우선 박신혜의 토마토김치를 만드는 것 부터!! (2인분기준)


<재료>

​토마토 2개, 무 1/4, 양파1/2, 부추 반단


<양념재료>

고춧가루, 액젓, 식초, 소금, 설탕, 깨


 

1. 재료를 예쁘게 썰어요. 2인분기준이예욤^^

( 토마토는 1/6정도씩, 무랑 양파는 채써시고요, 부추는 10cm정도로~^^)


2. 양념장을 만들어요. 

(고춧가루2스푼, 액젓1스푼, 식초1스푼, 소금1스푼, 설탕1.5스푼, 깨 조금)

3. 버물버물한 양념장에, 재료들을 다 넣어서~ 버무려 주시면 끝!!!​

4. 예쁘게 그릇에 담습니당~^^!!​

 

 

 

 




이번엔 제가 좋아하는, 핑거푸드로써도 좋은 토마토김치를 만들어 볼까요?! 


<재료>

​토마토 2개, 무 1/4, 양파1/2, 쪽파 반단, 리코타치즈 or 크림치즈


<양념재료>

고춧가루, 액젓, 식초, 간장, 설탕, 참기름, 소금


 

 

1. 무, 쪽파, 양파를 가늘게 썰어요.


2. 토마토를 1/6씩 잘라서, 소금을 살짝 뿌려두어요 (숨을 약간 죽이기 위해^^;)


3. 양념장을 만들껀데요. 고춧가루2스푼, 설탕1.5스푼, 액젓반스푼, 참기름반스푼, 식초1스푼, 간장반스푼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두세욤. (먹어보고, 부족한 느낌이 들면 조금더 더 추가해 가면서 맛을 맞춰주세욤)


4. 무, 쪽파, 양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물버물 해두세요. (버무리고 1시간정도 냉장고에 두는게 더 맛납니다.)


5. 소주잔 같이, 한입에 털어 넣을수 있는 투명한 그릇을 꺼내고

그 안에 양념장에 버무려진 소를 조금 넣어요.

그 위에 토마토 한개를 올리고, 다시 그 위에 소를 조금더 언집니다.


6. 마지막에 치즈를 (리코타치즈 or 크림치즈) 올리면 끝!!!


아주 간단하죠?!! 그런데 이게 손님 상에 올려도 좋고, 김치 대신으로 올려도 좋고

소주 안주에도 그렇게 좋아욤^^


긴자에있는 MUN 한국음식점에서 이거 먹고 쑝~가서,

조리장님 모셔놓고 여쭈어 본 레시피예욤!!!


제가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ㅠㅠ 사진을 못찍고, 사이트에 있는 사진 갖고 왔네요

조만간 먹으러 가서, 사진찍어 올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