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이야기/체코(프라하)

까를교다리를 걷다 / 프라하슈퍼 / 프라하여행

by 오카네모치777 2016. 11. 25.
반응형

 

까를교 걸어보기^^

 

숙소에 돌아면서 프라하 슈퍼에서 장보기^^ / 저녁먹기~!

 

 

 

프라하성에서 내려온 우리는~ 까를교를 걸어보기로 했어요

 

까를교는 프라하중간을 지나는 불타바강을 건너는 다리중 하나인데요~

 

600살이나 된 다리라고 해요~

 

프라하를 상징하는 3대 건출물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간단하게 까를교의 역사를 알려드리자면요~

 

대 홍수때문에 다리가 떠내려 가자, 그때 당시 왕인 카를4세가

 

홍수에도 끄떡없는 다리를 다시 세울것을 명했고~

 

천재 건축가라 불리우는 파를레가 설계를 맡아서, 약 50년에 걸쳐 완공을 했다고 해요

 

총 길이는 520미터고, 폭은 10미터고~ 처음에는 돌다리라는 이름이었는데~

 

왕의이름을 따서, 지금은 까를교라고 불리우고 있다고 해요^^

 

이 까를교는 500년간 불타바강에 있는 유일한 다리였으니~

 

얼마나 중요한 다리인줄 아시겠죵?

 

 

 

 

까를교로 가는길~펑~펑 하는 불꽃소리가 들려서 갔더니, 까를교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하고 있더라구요~

 

비가 다시 내리기 시작해서~ 다른 사람들도 저희처럼

 

우산을 쓰고 보고 있었어요~!

 

 

 

까를교로 가는 이 길도 너무나 예쁘네요~~!

 

 

 

 

까를교 도착!!

 

까를교는 다른 다리들과 다르게, 양쪽에 성상들이 있는데요~

 

이는, 17세기후반부터 18세기 초까지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졌다고해요~%%

 

그런데..ㅠㅠ 동상 대부분은 복제품이고요..ㅎㅎㅎ

 

진품은 근교의 라피다리움박물관에 전시되어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가보시는것도 좋을 것같아요~

 

근데 복제품치고는 정말 정밀하게 진짜 같았어요 ㅎㅎ

 

 

밤에다가~ 비까지 와서, 사진이 번져보이는데~

 

이것마저도 운치 있게 보이네요^^

 

 

 

 

너무나 이쁘죠?!

 

 

 

 

까를교에서 바라본 프라하 성~~

 

까를교에서 뒤만 돌아도~프라하성이 짜~안 하고 보인답니다^^

 

 

 

조금 삐둘게 찍히기는 했지만~^^너무나 이쁜 프라하성^^

 

 

 

숙소로 돌아가는길~ 저희는 슈퍼에 들리기로 햇어요~!

 

시장이나 슈퍼나~ 보게 되면 이 나라 사람들이 뭘 먹고 사나~ 알수 있잖아요^^

 

집 근처에 슈퍼 있어서 들어가 봤어요!

 

 

 

 

 

가장 먼저~ 물을 챙기고, 맥주도 샀죠^^

 

 

그리고 유제품이 참 많았어요~

 

종류도 많고요~

 

그래서 저희들은~ 요플레를 샀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비싼 놈으로 골랐어요 ㅎㅎㅎ

 

 

 

 

 

 

 

 

 

치즈 같았는데~ 찾아보니 두부래요^^;;

 

 

 

 

고기들을 이렇게 팔더라구요~ㅎㅎ

 

재미잇어서 찍어 봤답니다^^

 

 

 

 

과자류~!!

 

한국에 돌아가서 나눠드릴 과자를 여기서 샀어요~

 

저희가 갔던 나라, 갈나라를 포함해서, 프라하가 가장 물가가 싸다는 이야기를 듣고~

 

무겁지만, 미리미리 선물로 드릴 과자를 사기로 햇답니다^^

 

결국, 부피가 좀 덜나가고~ 유명하다는, 웨하스를 샀어요~ㅎ

 

 

 

 

그리고, 놀라운건 술~종류가 어마어마^^;;

 

 

안타깝게 소주는 찾지 못했지만~~

 

역시 유럽 사람들은 술을 참 좋아하는거 같아요~

 

 

 

 

 

숙소로 돌아온 우리~!!

 

위에 육개장보이시죠?!

 

짐을 최소화하자고 결정한 우리였는데~ 그 적은 짐 안에 고이고이 간직하고 있었던~ 육개장 사발면

 

한국을 떠난지 1주일이 안되었는데~ 벌써부터 김치랑, 국물들이 생각나네요~

 

스프 빼놓고는 국물요리가 없는 유럽요리기에..

 

우리는~~ 이 밤을 육개장 사발면으로 보냈답니다 ㅎㅎ

 

 

반찬은 참치로 ㅎㅎㅎ

 

여행가는 여러분~~ 사발면 꼬~옥 갖고 가세요^^

 

금세 한국의 냄새가 그리워진답니다^^!!!

 

 

 

이렇게 해서~ 프라하의 이틀중 하루가 지나갔네요~

 

많은 것은 한것같은 느낌^^

 

 

다음 포스팅 부터는 본격적인(?) 프라하 여행 일정을 소개해 드릴께용!!

 

 

 

 

 


 

- 일정이나, 레스토랑등등 전부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참고 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광고 및 선전 절대 아닙니다^^  절대적 사비로 갔다온 여행이므로~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광고 및 선전 일 경우에는 하단에 기재를 따로 해 놓으니, 확인하세욤^^)
유럽일정과 레스토랑등등의 이야기는 2016.9월 설명이므로, 이후에 변경 되었을 가능성 있습니다.

 


링크가 안되는 부분은 꼬릿말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완전 짱짱 즐거운 유럽 여행 되세욤^^!


(사진을 도용, 2차수정 후 사용등은,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사진 펌금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