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Happy Story

성공한 사람들이 '월요일 아침'에 하는 13가지

by 오카네모치777 2014. 12. 15.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이 '월요일 아침'에 하는 13가지


월요일 아침은 한 주를 시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한 주를, 심지어 그 다음주까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한 관련 전문가는 이런 말을 했다.

"주말을 보내고 나서, 월요일 아침이 그 한 주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순간일 확률이 꽤 높다. 월요일 아침이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기분은 많은 영향을 받는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월요일 아침은 밀린 일들로 다이나믹하게 흘러감을 안다. 정신없이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며 혼란스러울 때가 많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월요일 아침을 어떻게 잘 컨트롤하고 좋은 분위기에서 시작할지 깨닫기 시작한다. 다음은 여러 기사, 자료들을 취합해서 뽑아낸, 성공한 사람들이 월요일 아침에 하는 13가지 습관이다. (출처 : 비즈니스 인사이더 + 약간의 다른 아티클들)


첫번째. 그들은 일찍 일어나고 운동을 한다. (They wake up early and exercise) 조금 일찍 일어나서 마음을 단련시키고, 운동으로 육체적인 준비를 한다. 아드레날린/엔돌핀이 온 몸에 분비된다.



두번째. 건강한 아침식사를 한다 (They eat a healthy breakfast.)

월요일 아침, 자신이 아침 시간을 잘 통제하는게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들이 잘 통제하는 것 중에 하나가 아침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시간을 낸다는 것이다. 늦잠자서 시계보고 허겁지겁 달려나가는 것 대신 아침 식사를 하며 뇌 회전을 도울 뿐 아니라 짧은 여유, 생각할 시간을 가진다.



세번째. 직장 (학생이라면 학교)에 일찍 도착한다 (They arrive early.)

스누즈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 최대한 빨리 일어난다. 회사나 학교에서 예상치 못한 일들, 많은 해야할일들이 있을 때 좀 더 여유있게 처리할 수 있고 이 여유는 생산성을 더욱 높여준다. 자신감이 생긴다.



네번째. 책상이나 주변을 깨끗이 정리한다 (They clear their desk and desktop.)

만약 금요일에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 한 주를 새로운 기분으로 산뜻하게 시작하기 위해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이 사소한 것이 기분을 좌지우지 할 수도 있다. 이곳 저곳 쌓아두고 정리가 안된다는 것은 '자신의 해야할일'도 정리가 안된다는 의미일 수 있다.



다섯번째. 가족 및 만나는 사람에게 밝고 긍정적으로 인사한다.

자신이 동기부여 되고, 즐거운 에너지로 시작하는데는 주변 사람에게 그런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인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아침에 가족과,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가볍게 나누는 것은 공동체 의식, 서로가 서로를 믿고 도와준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자신만이 외롭고 고독하게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닌.



여섯번째. 해야할일과 목표를 적어본다. ( They update their to-do list and goals. )

해야할일을 미리 적어보고 생각해보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그리고 그 주의 목표가 무엇인지도 명확하게 생각한다. 그것이 무엇이든. 머릿속에 단순히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실제 적어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가있다.



일곱번째. 이번주를 정말 멋지게 보낼 거라고 이미지를 그려본다 (They visualize the week’s successes.)

사람은 생각하고 마음먹은 만큼 된다. 따라서 긍정적인 결과, 멋진 한 주를 미리 생각해보고 상상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꿈, 비전, 목표를 명확하게 떠올려보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이번 한주를 재미나게 보낼 것이라고 상상한다.



여덟번째. 급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다. (They screen emails for urgent requests. )



아홉번째. 어렵고 하기 싫은 것부터 먼저 한다. (They tackle the tough challenges first. )

어렵고 힘든 것은 미루기 너무 쉽다. 결국 안하게 될 때도 많다. 그렇기에 어렵고 힘들지만, 중요하다면 그 것부터 처리하는게 효과적이다. 뿌듯할 뿐 아니라 그 기분을 기반으로 다른 일도 더 즐겁게 처리할 수 있다.



열번째. 미소짓기 위해 노력한다. (They make an extra effort to smile.)

미소와 웃음은 전염성이 있다. 기분이 그렇지 않더라도 억지 웃음이 실제 기분이 좋게 하는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열한번째. 안 해야할 것을 가려낸다 (They’re able to say no.)

결국 24시간이라는 똑같은 시간에 어떻게 쓰느냐가 그 사람을 생산적으로 만드느냐 아니냐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해야할일을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지 말아야할 일, 쓸데없이 시간 뺏고 그다지 안해도 되는 것들이 뭔지 인지해야 한다. (예를 들면 핸드폰 게임?) 그래서 그 일을 안하는 것만으로도 더욱 생산적인 월요일 아침을 보낼 수 있다.



열두번째. 집중한다 (They stay focused.)

한주의 시작인 만큼, 복잡하고 도전적인 일들을 처리하는데 최대한 집중한다. 머릿속을 혼란스럽게 하지 않는다. 한번에 하나씩 집중한다.



열세번째 화요일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They remember that there is Tuesday.)

월요일은 보통 그 주에 해야할일을 종합적으로 생각하기에, 스트레스 지수도 높고 해야할일도 너무 많은 것 처럼 보일 때가 있다. 하지만 시간은 한정적이다. 화요일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자. 오늘 할 수 있는 분량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 주 해야할일 전체를 월요일에 머리싸매고 고민하다간 고민하는데 시간이 허비될 수 있다.




출처 - 빙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