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이야기/제주여행

제주도여행 1일차 제주신라호텔에 갔어요.

by 오카네모치777 2020.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7★미니마미예요!!

저희부부는 2012년에 결혼해서 2019년에 귀하고 귀한 첫 아가를 맞이했어여~!
5월에 태어났죠^^ (행복의 5월 이히히~)

7년동안 많은 아픔과 많은 시련이 있었지만 그래도 잘 이끌어주고 지켜주었던 남편님덕분에
이렇게 좋은 날이 온것같아요..

나중에~나중에 제가 정말 가슴의 요동없이 잘 말할 수 있는 시기가 온다면
우리 미니를 갖게 된 이야기를 포스팅할께요~~

저희 부부가 7년을 잘 버틸수 있었던 이유는 
서로의 생활을 잘 하면서 생일, 결혼기념일 이 두가지 만큼은 잘 챙겼기 때문이예요~

 


결혼하면서 저희 신랑이~
다른건 몰라도 생일과 결혼기념일은 꼭꼭 챙길께~ 라고 말했는데~
지금까지는 ㅋㅋ 매년 잘 지켜주고 계셔서~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저희 #결혼기념일 은 12월 1일이예요~
제 옛날 포스팅을 보시면 #쿠사츠 갔다온거랑 해외갔다온거~ 거의다 결혼기념일에 맞춰져 있다는것을 알게되실꺼예요^^

이번에는 우리 이쁜 미니랑 같이 하는 첫 긴~여행인 만큼 어디로 갈까~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요~

 

 


우선 후보지는 괌, 세부, 제주도 였어요.


이 세군데를 후보지로 고른 이유는요~
#아기와함께하는여행 #아기여행지 



이 당시 7개월 밖에 안된 우리 미니가 

1. 비행기를 잘 타줄것인가..
2. 아프지 않고 잘 지내줄 것인가.
3. 쾌적한 환경으로 있다 올수 있을것인가...

이 것들을 생각하다가 나온 곳이었는데, 

우선, 괌은 비행기 시작이 좀 길었고, 세부는 쾌적한 환경이 될까....

라는 고민에서 결국 제주도로 결정했어요~

 

저는 제주도를 
고등학교수학여행때, 제주일주하이킹할때, 한라산올라갈려고왔을때, 기분전환하러왔을때 등등..
생각해보면 약 6번정도? 온거같아요~

그때마다 항상 주제가 있었기에, 그리고 젊었었기 때문에~ㅋㅋ 그냥 적당한 팬션을 골라서 
지냈었죠.

하지만 이번엔 우리 미니랑 같이 하는 여행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호텔을 골라봤어요~

 


그중에서도 #신라호텔 이요~

​ 많은 분들이 아가랑 같이 가면 신라호텔을 많이 고르시잖아요.

​ 하지만...생각보다 많이 비싼 가격에, 이가격이면 해외를 가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저희는 우선~~처음가보는 신라호텔이니 우선 가보기로 결정했답니다~!!!
저희집에서는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청주공항에서 가는것이 훨씬 가까워서~


#청주공항 으로 예약을 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갖고 있던 #아시아나마일리지 가 있어서 비행기는 마일리지로 꽁짜~ㅋ 예약을 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사진을 참 많이 찍는 편인데~ 이번여행은 아가랑 같이 가는 여행이라서 얼마나 떨리던지..사진이 많이 없네요 ㅠㅠ 양해를...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전에는 #청주공항장기주차 가 공짜라고 적혀있던데,
공짜아니예요~~~ 돈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짜인줄 알았다가 식겁했어요 ㅋㅋㅋ 금액은 두달이 지난 지금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 글구 이날 눈이 와서 엄청 추웠는데 잘 모르고 멀리 댓다가 엄청 힘들었답니다 ㅠㅠ

모두들 청주공항에 장기주차하고 가실때에는 반드시 가까운 곳에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여행가는길~ 아가랑 셋이 찍는 사진^^ (아가와 저와 남편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스티커를 입히는점 양해부탁드려용)


제주도는 1시간 정도의 비행시간이지만 우리 미니가 처음 타는 비행기인 만큼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의 블로그를 열심히 서칭을 해보니 

​ ​

#아기와비행기탈때

1. 아이의 시선을 돌려준다 (이야기를 한다던가, 많이 놀아준다던가, 쪽쪽이를 물게하거나)

2. 물을 준비해서 오르고 내릴때 먹먹해질때 물을 준다.

3. 과자 및 간식을 준비해서 조금씩 준다. 대신 많이 주면 채할수 있으니 조금씩 시선돌리는 용으로만


이렇게 세가지를 말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세개다 준비를 하고 우선 1번을 중심적으로 했죠!!

 

우리미니는 비행기 체질인지~
한번도 안울고 비행기를 잘 탔어요~^^

​ 곧 갈 호주도 잘 버텨주겠죠?ㅋㅋ
#아이와함께하는호주여행 도 기대해주세요^^


그런데,  #제주공항 에 도착해서 다른 비행기와의 무언가가 있었는지
제대로 들어가지를 못하고
한 30분정도 서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미리예약해둔 #렌트카 에서 전화가 왓었어요.
왜 안오냐고 ㅠㅠ
그래서 빙기때문이라고 조금 기다리라고 해서,

결국 짐찾고 완전 미친듯이 뛰어가서 렌트카 차를 탈수 있었어요~
저희는 #신라호텔 을 예약하기도 했고 신랑도 저도


제주는 워낙 많이 온 터라~ 그냥 호텔에서만 즐기고, 밖을 잘 안돌아다닐려고
기본적인 #아반떼를 예약했어요.


그런데 #카시트 를 같이 예약을 하게 되면 
렌트카에서 해주는게 아니라, 카시트 회사에서 그 렌트카 업체로 갖다주는 방식더라구요
그러면서 하루에 몇만원까지 엄청 가격이 올라갔어요.


그래서 저희는 우선 렌트카에서 차를 빌리고, 
제가 미니를 앉고 카시트를 반납하는 방식을 선택했죠~

이렇게 몇만원 아끼는게 어디예요^^ㅋㅋ 이거 아껴서 맛난거 먹어야지용~~

 



아!! 그런데 저희는 비행기 시간이랑 안맞아서 이용을 못했지만
혹시 신라호텔을 이용하는 분이시면
신라호텔 셔틀도 좋아요!!
공항으로 셔틀이 바로 오고 갈때도 호텔에서 공항으로 바로 가는 셔틀이 있어요~
단지, 시간을 못맞추면 못탄다는거~~~~
그건 신라호텔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어염!!

 


피곤했던지 렌트를 하고~
카시트에 앉히자마자~~ 바로 자는 우리 미니!!!

​ 우선~ 저희는 오전 10시 비행기였고~

렌트까지 마치니 1시가 가까워 왔어요!!

​ 우선은 우리 미니 #이유식 을 사기 위해서 이유식 가게로 갔죠!!

제주도에 있는 이유식 가게는 유명한 곳이 두군데예요~!!


#짱죽 , 그리고 #아따맘마
#제주도이유식


미니는 그때 7개월이었기 때문에 초기이유식이 필요했어요~
소문으로는 물량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전화하고 가야한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우선 공항에서 좀더 가까운 아따맘마로 전화를 했죠!
그랬더니 초기이유식이 딱 떨어졌다고 하드라구요 ㅠㅠ 이런..ㅠㅠ
그래서, 짱죽에 전화를 했어요~ 다행히도 한개가 남아있다고 하드라구요~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전화하고 가세욤~ 아님 고생하십니다. ㅠㅠ

 


짱죽은 그냥 훠훠벌판 같은 곳에 뻘쭘히 가게가 있었어요.
가게 옆으로 조금한 길이 나 있는데, 그쪽이 주차장이더라구욤.

​ 그래서 신랑과 미니는 차에 있고 저만 헐레벌떡 들어가서 이유식을 사왔죠~

안에 팩도 넣어주고, 하루에 한번만 이유식을 먹기때문에


딱 한개만 사서, 3일을 나눠먹였어요~
( 미리 이유식 그릇을 갖고 가셔야해요, 전 뚜껑있는 이유식그릇을 갖고 갔었어욤~)

이제는 배도 고프고~ 체크인 하러 가기전에 맛난걸 먹고 들어갈려구욤!!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니~

짱죽에서 신라호텔 가는 길에~ 해안도로를 타고 가면
#서황 이라고 하는 
#이효리민박 에 나왔던 돈까스 집이 있더라구요~

#제주돈까스집
이곳을 가기로 했어요~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 혹시 못들어갈까봐 노심초사 갔답니다~!!!

​ 글이 넘넘 길어지네요~
역시 여행포스팅은 재미있어서 말이 길어지는 거 같아요 ㅋㅋㅋ


이건 2탄으로 넘겨야할듯해욤^^


그럼~ 제주여행 1일차를 한번에 쓰고 싶었으나~

돈까스집 이야기와 체크인 이야기 등 많이 남아있으니~
내일 다시 2탄 올릴께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