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상식

크릴56 효능 크릴오일효과 있는 것인가?

by 오카네모치777 2020.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흔이 되면서 건강을 생각하게 된 미니마미예요~

 

여러분들은 하루에 영양제를 몇 개 챙겨 드세요?

 

저는 솔직히 20대에는 아무것도 챙겨 먹지 않았고요~ (벌써 20년 전이라니ㅠㅠ)

 

30대에는 비타민이랑, 오메가 3, 엽산 (아가를 위해 ㅋㅋㅋ) 이렇게는 챙겨 먹었던 거 같아요.

 

그런데 우리가 막연하게 알고 있는 게 있잖아요.

 

비타민은 종합비타민 말고, 비타민 종류를 따져서 먹어야 하고

 

오메가 3은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 보고 사야 하며,

 

혈중 응고를 막는 기능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켜 심혈관 질환이나 중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그런 이런 잡다한 지식?ㅎㅎㅎㅎ

 

 

그런데, 얼마 전부터 그냥 오메가 3이 아니라 크릴오일 이라는것이 엄청 핫하죠?!

 

도대체 오메가3가 아니라 크릴 오일은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졌길래 사람들은 크.릴.오.일에 흥분하며 특히 크릴 56이라는 말이 자꾸 도는지에 대해서 궁금해진 저는 본격적으로 디테일하게 알아보고 나서 오메가 3을 크릴.오일로 변경해볼까 진중하게 생각 중이랍니다.

 

이 글은 어떠한 광고 글도 아니고, 상품광고 아닙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끝까지 읽으셔도 어떤 상품이 좋아요~라는 말은 없을 거예요~ㅎㅎ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크릴오일이란 어떤 것이며, 어떤 성분이며, 어떻게 복용하며 등등의 기본적인 크.릴.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스스로에게 기준을 세우고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우선 가장 궁금해하는 크릴오일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크릴오일이란!

 

겉모습으로 보았을때는 오메가3는 노란색이고, 크릴오일은 빨간색입니다.

 

크릴오일의 성분은 아스타잔틴, 인지질, 오메가3가 들어 있는 것인데요.

 

아스타진틴이라는 성분에는 랍스터나 새우에 함유되어있는 붉은색으로써 국내외 논문에는 벌써부터 항상화작용을 하여 혈행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오메가3에는 인지질이 들어있지 않은데요~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인지질이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유성분이고요. 뇌에 많이 함우되어있어 세포하고 밀접한 체네의 성분이예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반드시 인지질의 도움을 받아야지만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성분이죠!)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지만 오메가3도 마찬가지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인데요. 이것도 당연히 들어있어요.

 

매번 오메가3만 먹었는데, 크릴오일에는 총 3가지나 들어있다니, 괜찮은것같아요.

 

 

 

 

 

크릴오일에 대한 오해

 

그리고 혹시 이 오일을 만들기위해 크릴새우를 너무 많이 잡아드려서 멸종위기에 봉착했다. 이런 기사 본적있으세요?

요세 엄청 유행이어서 그런지, 새우를 위해 우리는 먹지 말아야합니다! 라는 짤들이 엄청 돌아다니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오해를 풀어드리기 위해 갖고 온 정보예요.

 

생태계 보존을 위해서 남극해양생물자원보존위원회는 승인을 받은 선박에게만 정해진시기에 정해진 량만 어획할수 있는 것으로 바뀌었어요.

 

특히 2018년에는 년간 허용되는 수확량은 남극주변에 위치한 총 생물의 1프로만 지정되어있다고 해요.

2019년에 조사한 것으로 봐서는 2000년에는 6만톤 2019년에는 7만톤이라고 하니, 사람들의 소문보다는 19년동안 1만톤의 어획이 늘어난거니 개체수에 미치는 영향은 그닥 크지 않다는 것을 알수 있어요.

 

그런데 최근의 개채수는 어획에 의한 것보다 환경변화에 더 민감하다는 학자들의 의견이 있다고 하니, 

 

우리 섭취하고 있는 이 오일이 우리때문에 우리의 오일을 만들기위해 무작정 잡아들여 이렇게 되었다고 생각하기에는 큰 오해가 있었다고 할수도 있겠네요.

 

물론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하는 것이 좋지만, 매일 먹는 오메가3보다는 3가지를 더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 확인 되지 않은 사실로 지구를 위해 먹지 말아야해! 라는 생각은 큰 오해일수 있다는점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

 

 

 

 

크릴오일 추천

 

어떤것을 추천해 드릴까 고민을 했는데요.

 

우선은 인지질 함량이 얼마나 들었는가가 중요해요.

그냥 함유! 라고 적혀져있는 것 말고 그 안에 인지질이 얼마나 들었는가를 확인해보세요.

 

오메가3랑 크.릴오일이랑 다른점이 인지지 함유라고 말씀드렸죠?!

 

요세는 크릴56 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간혹 56보다 많은 것도 잇는데 그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기능성인정을 받은 것이 좋아요.

 

보통 국내 식약처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기까지 약 2~5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꺼보다는 미국산이 참 많더라구요. (캐나다, 호주산도 있어요)

 

미국산이면 무턱대고 싫다는 분들 좋다는 분들 가리는데요.

 

이 영양제는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에서 먼저 알려졌다는것을 감안해 보았을때, 미국산도 나쁘지 않은것같아요.

 

그건 개인적으로 잘 판단해 보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좋다고 구매하는것보다 꾸준히 잘 먹는것이 중요한거 아시죠?!

 

무조건 대량 구매하지마시고~ 꾸준히 잘 드실수 있는 확인하시고 적당한 금액대의 좋은 상품으로 찾아 구매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