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 - 라쿠텐 키워드광고 과금방식
A - 과금방식은 CPM과 CPC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중 한가지를 선택을 해서 구매(입찰)을 하셔 하는데요
CPM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적정한 키워드를 선택하시고 그 기간안에
(기본 기간이 2주입니다.) 노출이 되는 형식입니다.
한마지로 정액이죠! 키워드 마다 가격이 다를뿐 추가금액 없습니다.
CPC는 똑같이 키워드를 선택하시는데, 대신 금액의 상한선을 정해 놓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금액이 소진 될때까지 검색에 나오게 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상품을 광고하시느냐에 따라서 달리 선택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단, 얼마전에 있었던 일이었는데, CPC로 광고를 했는데, 경쟁업체가 어떻게 알았는지,
계속 그 분의 광고를 무한클릭을 해서 광고가 몇일 안가서 내려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악이용하는 사람이 있네요..
반응형
'★Business > 라쿠텐(Rakut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쿠텐운영 평균매출?!! (0) | 2014.10.30 |
---|---|
라쿠텐대학을 꼭 들어야할까요? (0) | 2014.10.30 |
라쿠텐 야후, 큐텐에서 브랜드 팔고 싶을 때!!! (0) | 2014.10.15 |
라쿠텐입점 후 안정적인 단계까지 기간은 얼마나? (0) | 2014.10.14 |
스텐다드프랑에 대한 입점비용과 수수료 (0) | 201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