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상식

수능 직전에 필요한 영양제 기억력향상 고3영양제

by 오카네모치777 2023. 10. 30.
반응형
반응형

이제 고3들이 몇년동안 준비해온 수학능력시험, 수능이 얼마 남지않았습니다.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아이가 컨디션을 잘 지킬수 있게 도와주고싶고, 이모, 삼촌이라면 우리 조카가 수능을 잘 봤으면 하는 마음으로 수능선물을 생각하고 있을텐데요. 이때 약사님의 유투버님 책을 보고 어떤 영양제가 필요한지 요점만 딱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에서 가장 최상의 컨드션으로 시험을 보고 인지 기능을 최대한 올릴려면  효과적인 공부 습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적절한 보충제의 조합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기억력 향상을 통해 정신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영양제 및 그 외의 습관들에 대해 포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수능 직전 필요한 영양제

수능직전 무엇이 가장 필요할 것같으세요?!!!

그것은 바로 체력과 스트레스 관리, 기억력, 집중력향상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아이가 집중을 못하고, 계속 자리에서 일어나며,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낙심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비타민제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비타민은 피로회복과 컨디션관리에 가장 중요한 성분일 수 밖에 없고 일정 이상의 햠량을 충족하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쉽게 섭취 가능하며, 가장 빨리 몸에 흡수되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양제 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비타민을 막 고르면 안되겠죠?!

 

여기서 두가지를 꼭 명심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국내 의약품에서 고르기!!!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비타민은 우리나라사람에게 적합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러므로 외국에서 만들어진 비타민보다 우리나라사람에게 가장 잘 맞습니다.

 

두번째! 비타민b!! 우리가 비타민 c나 비타민 d의 경우는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b를 많이 먹어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특히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 함량이 20~30mg은 되야 그나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3 스스로도 챙겨먹는다는 3가지 비타민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비타민 b군의 기준으로 일반의약품에서 선별하였습니다.

  투엑스비 듀얼 임팩타민 원스 메가트루 골드
비타민B1 80mg 벤포티아민
20mg 푸르설티아민
120mg 벤포티아민 35mg 벤포티아민
비타민B2 100mg 리보플라빈 50mg 리보플라빈 30mg 리보플라빈
비타민B3 20mg 니코틴아미드 50mg 니코틴아미드 30mg 니코틴아미드
비타민B5 100mg 판톤텐산칼슘 50mg 판톤텐산칼슘 30mg 판톤텐산칼슘
비타민B6 100mg 피리독신 HCI 50mg 피리독신 HCI 30mg 피리독신 HCI
비타민B12 1000ug 시아노코발라민 500ug 시아노코발라민 50ug 시아노코발라민
엽산 500ug Folic acid 400ug Folic acid 200ug Folic acid
비오틴 100ug d-비오틴 250ug d-비오틴 100ug d-비오틴

 

 

투엑스비 듀얼은 추천드린 세가지 비타민 중 가장 고함량의비타민입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이나 스트레스완화에는 도움이 되지만, 사람에; 따라서 속이좀 불편한 경험을 할 수 도있습니다.

아이가 장이나 위가 약해서 영양제를 먹였을때 구토증상이나 어지러움이 있으시면 이 약은 피하고, 그렇지 않다면 비타민 b중에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는 임팩타민 원스입니다. 벤포티아민은 가장 높은 함량으로 들어있지만, 다른 성분들은 투엑스비 듀얼보다 적게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완벽하게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위의 것보다는 덜하므로, 위장장애가 있는 아이일 경우에는 두번째것을 추천합니다.

 

세번째로 추천한 메가트루 골드는 전체적으로 낮은 함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분포되어있기때문에 혹시 끼니를 자주 걸으로 잘먹지 않는 아이들은, 영양제 부터 먹이면 속이 상할 수 있으니 그런 아이일 경우에는 세번째 영양제를 추천합니다.

 

 

 

 

기억력 향상에 좋은 보충제

 

비타민b이외에도 아이들의 기억력 향상에 추천하고 싶은 보충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은행잎 추출물 (Ginkgo Biloba)

은행잎 추출물은 은행나무 잎에서 얻어지는 것으로 뇌의 혈액 흐름을 좋게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또한  향상된 혈액 흐름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포함한  기능을 좋게 만들어 줄수 있으며 이런 활동은 당연히  두뇌 활용력을 높일 수 있으니 고3 수험생에게 좋은 보충제입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Omega-3 Fatty Acids)

 오메가3의 경우에는 말안해도 알다시피 아이들에 정말 좋은 보충제 입니다. 연어, 호두 같은 지방 식품에 들어 있으며 인지 기능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 필수 지방산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이 역시 기억력과 학습 능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바코파 몬니에리 (Bacopa Monnieri)

이 단어는 생소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불안을 감소시키는 허브입니다. 이 허브는 신경  지점의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뇌의 신호 전달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있어 우리 고3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보충제입니다.

 

4. 사자의 머리 버섯 (Lion's Mane Mushroom)

사지의 머리모양을 닮은 버섯이라 하여 이름 이름이 붙여진 버섯인데요. 이것은  세포의 성장을 자극할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버섯은 기억을 포함한 인지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5. 인지능  지방츠 (Phosphatidylserine)

인지능  지방츠라고 하는 것은 뇌에서 높은 농도로 발견되는 갓으로써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소를 경험하는 사람들을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고3뿐만아니라 치매를 걱정하는 분들에게 좋은 보충제 입니다.

 

6. 로디올라 로세아 (Rhodiola Rosea)

로디올라 로세아라고 하는것은 허브의 일종으로 피로를 감소시키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포함한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하는 보충제중 하나입니다.

 

 

영양제를 고를때 유의할 점

영양제는 말 그대로 영양제입니다. 제때 먹는 끼니 영양소가 풍부한 밥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영양제는 고함량이라고 좋은 것도 아니고, 내 아이의 몸에 맞는 내 아이의 식습관과 맡는 영양제가 그 어떤 보약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거나 고르지 마시고 진정으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다면, 첫번째 제때먹는 키니, 두번째 영양소 높은 구성 세번째 간단한 스트레칭 마지막으로 우리아이의 건강상태를 잘 살펴본 후 좋은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