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

바뀐 넷플릭스 정책, 가입방법 및 맴버십 소개, 무료쿠폰안내

by 오카네모치777 2023. 11. 2.
반응형

 

여러분 넷플릭스 (넷플렉스) 좋아하시나요?! 저는 없이는 못살정도로 좋아합니다. 공중파보다 훨씬더 많이 보는 것같아요! 

오늘 친정아빠로 부터 갑자기 전화가 왔어요. " 왜 넷플릭스 안돼냐?"하고요? 제껄로 연결이 되어있었기때문에 무슨일이지 싶어서, 화상통화를 하면서 아빠가 보고 계시는 TV화면을 보았는데요. 컨텐츠를 누를때마다 결제하세요! 버튼이 뜨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칠순을 넘긴 저희 아빠는 매일매일 잘 보던 TV가 안나오자 부리나케 저에게 전화를 하셨던 것입니다.

제가 넷플릭스 정책이 바뀌는걸 미리 알았다면 불편함을 덜어드렸을텐데, 불편하셨을 아빠를 생각하면 죄송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통해, 바뀐 넷플릭스 정책 소개와 새로 생긴 넷플릭스 맴버쉽 그리고 마지막부분에 넷플릭스 무료시청관련하여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바뀐 넷플릭스 정책

내용 작성 제가 매일을 잘 확인해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넷플릭스에서 메일이 와있더군요. "넷플릭스 정책변경안내"라고 요.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같은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회원과 같이 사는 사람들, 즉 한가구의 구성원들만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결혼한 저는 친정아빠와 함께 한 계정으로 볼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아버지 죄송합니다.)

개인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어디든지 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제는 한구성원이 아닌 이상 같이 사용할 수 없게 된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문서상에 구성원이 아니라고 해도, 아빠와 저는 한 가족인데 말이죠.

 

그래서 같은 가구가 아닌분들은 이제 "신규가입"을 하거나, 매월 5000원을 지불을 해야지만 계정을 같이 쓸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가족임을 증빙하는 자료를 내면 될까? 싶어서 알아봤더니, "계정설정" 과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시말해 메인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의 "이메일" 혹은 "핸드폰"으로 인증이 오면 다른 IP를 사용하는 분이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에서도 설명을 하겠지만 새롭게 나온 맴버십중 가장 저렴한 프랑이 5500원입니다. 이렇게 넷플릭스가 움직이는것을 보면, 아마 조만간 또 다시 제약이 올것같은데, 그럴빠에는 저처럼 아빠 혹은 엄마,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심심풀이용으로 이용을 하신다고 하면, 그냥 하나 새로 가입해 드리는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인것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 가입을 해드리기로 결심했습니다. 

넷플릭스 맴버십 소개

넷플릭스가입방법

 

* 가입방법

 

1. 가입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netflix.com/kr/ )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3. 계정 설정 마무리하기 가 나옵니다. 이것이 1/3이라고 하네요. 다음을 누릅니다.

 

4.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멤버십을 시작하라고 나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는 숫자만으로도 가능하니, 숫자만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tv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하는데, 아이디는 그렇다 치고 비번이 영어와 막 섞이면 입력하기 귀찮습니다. 그러므로, 비밀번호는 숫자로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다음을 누르면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편리한것이 몇개있습니다. 우선 약정이 없습니다. 해지도 바로 됩니다. 설정만 하면 tv, 핸드폰, 노트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중 저는 약정없음과 바로해지가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6. 이 페이지로 넘어가면 3개의 멤버십이 보이는데, 원래는 4개입니다. 하단에 있는 "모든 멤버십"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광고형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요금 5,500 9,500 13,500 17,000

 

이번에 광고형 스탠다드가 생겼다고 합니다. 이름을 보니, 스탠다드와 같은것같죠?! 맞습니다. 같은 영상화질 "매우좋음"으로 보입니다. 무엇이 다른가? 했더니, 광고형 스탠다드는 광고가 나옵니다.

예전에 그렇지 않았는데 공중파에서도 드라마 잘보고 있다가 중간에 광고 나오고 하죠?! 이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시작할때 중간, 그리고 끝날때등등 광고가 마구 쏟아져 나옵니다.

 

저는 오늘 새로 가입해드리기 위해 아빠에게 어떤것을 할 것이냐고 물었는데, 아빠는 "광고형스탠다드"를 하신다고 하셔서 이것으로 가입해 드렸습니다.

영화가 길면 멈추고 화장실 다녀오는것이 귀찮았는데, 도리어 중간에 광고나오면 그때 가면 되지 않냐고 말씀하십니다.

제가 가입했으면 베이식이나, 스탠다드로 했을텐데 부모님의 생각은 저의 생각과 다르네요.

 

여기서 원하는 프랑을 누른 후 다음을 누릅니다.

 

7. 그리고 나서는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끝이납니다. 여기서 좋은 것은 체크카드가 입력이 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만 되는 곳이 많은데, 저의 경우 부모님께서 신용카드를 잘 안쓰시기 때문에 체크카드 입력을 해서 편했습니다.

 

8. TV에 들어가서 아이디 (이메일주소) 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위에서 비밀번호를 "숫자" 만 만드신분은 여기서 입력하기 편하실 겁니다!!!

 

9. 이렇게 하면 넷플릭스를 볼수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혹시 저처럼 부모님을 설정해 드렸다면 PC나 핸드폰 화면에서 하나더 설정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안하면, 부모님이 19세 이상이 보는 성인전용 영상을 보신다면 PC에서 성인인증을 받으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다음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성인인증을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주소 입니다. ( https://www.netflix.com/verifyage )

여기에 들어가서, 핸드폰 인증을 받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넷플릭스 무료

넷플릭스는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왔을때 "유투브 프리미엄"처럼 3개월 무료 보기, 1개월 무료 보기 등의 무료보기 이벤트 등이 있었습니다. 또한, 통신사를 통해서 넷플릭스를 가입했을때에는 1개월 부터 3개월까지 무료보기 해택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넷플릭스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본다는 것을 알아서 일까요. 아니면 이제는 무료는 안해줘도 다들 보니깐, 이벤트는 안해도 되겠다! 라고 생각해서 일까요?! 무료 보기는 언제 그런 해택이 있었는지 모르게 사라져 버린것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통신사 KT를 사용하는 분들이 할인카드를 이용하면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KT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 (알뜰폰제외)은 KT에 본인은 그런 해택을 받을 수 있는지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링크는 넷플릭스 홈페이지 인데,  " 넷플릭스 무료체험 " 이라는 페이지가 있으니,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나는 무료해택을 받을 수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할 것같습니다.

 

넥플릭스 무료 체험

 

 

그럼 모두 행복한 넥플릭스 시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넷플릭스무료체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