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K양의 다이어리 ~2016

일본에서 소대형쓰레기버리기! 쓰레기버릴때도 구청에 신고하기!!

by 오카네모치777 2014. 9. 20.
반응형

이번에~ 좀 멀리 여행을 갔다왔더니,

몇년동안 잘 사용해 왔던 저희집 캐리어의 바퀴가 마모가 됐어요..ㅠㅠ

생명을 다한 캐리어.. 이제 빠이빠이를 해야할 것같아서

어떻게 버려야 할지 알아봤어요~

 

아!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맨션은~ 일본에서 아파트라고 말하고요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아파트는~ 일본에서는 맨션이라고 말합니다.

 

저희 맨션의 쓰레기버리는곳 옆에.

 

 

이렇게 적혀있더라고요

 

큰쓰레기를 신청을 해야합니당.

신청을 하지 않은 큰쓰레기는 갖고 가지 않습니다..

라고요..

전화번호와 함께..

 

움...역시나 신고를 해야하는군.. 일본이란..씁씁...

 

적혀져있는 곳으로 전화를 했더니, 저곳은 그냥 청소 업체라고 하더라구요.

구청에 전화하라고 그래서...구청에 전화했습니다.

 

1. 구청에 전화를 한다.

전화를 하면, 안내원이 전화를 받습니다.

왜 전화했냐고 묻지요?

 

그럴때

【粗大ゴミ部署につなげてください。】소다이 고미 부쇼니 츠나게떼쿠다사이

크고작은쓰레기부서에 연결해주세요

 

그럼전화를 연결해줍니다.

 

연결을 받으면 다시 말합니다.

【粗大ゴミがありますが処理方法を教えてください。】소다이고미가 아리마스가 쇼리 호우호우오 오시에떼쿠다사이

크고작은사이즈의 쓰레가기 있는데 처리방법을 알려주세요

 

그럼, 어떤 물건이냐고 물어봅니다.

저는 캐리어 였기때문에 캐리어라고 말하니

 

구청직원은 살고 있는 구의 편의점에 가서

有料粗大ゴミシール200円A券을 사라고 하더라구요

 

2. 어떤 티켓을 사야하는지 안내를 받는다.

 

버릴려고 하는 물건에 따라서 사야하는 티켓이 다른가봅니다.

 

그리고, 주소와 전화번호 이름과, 마지막으로 버려야할 날짜와 시간을 알려줍니다.

 

전화를 끈고, 편의점에 갔습니다.

 

3. 안내받은 쓰레기씰을 산다.

 

전화를 끈고, 편의점에 갔습니다.

 

有料粗大ゴミシール200円A券ください。

유료소다이고미씨루 니햐쿠엔에이켕 쿠다사이

유료쓰레기씰200엔A권주세요

 

라고 합니다.

 

그럼 씰을 줄꺼예요

 

이렇게 생겼어여^^;;;

 

 

 

4. 내용을 기입한다. ( 살고 있는 호수, 이름, 수거일자)

 

 

 

앞면입니다. (뒷면에 적어야 하는데, 제가 잘못적었어요 이건영수증입니당.ㅋㅋ)

 

 

 

 

여기가 뒷면, 햐얗게 되어있는 부분을 떼서, 버릴려고 하는 물건에 붙여야합니다.

 

 

 

1층에 갖고 가서, 노란색간판 옆에 세워뒀어요.

 

 

 

 

 

 

 

이렇게 적어야해요.. 날짜를 잘못적어서 굉장히 지져분하게 적혀졌네요.

잘보이는곳에 붙였어요..

 

 

 

 

 

몇년동안 여행 잘 다녀와준 캐리어랑도 빠이빠이네요..

옆에 무단투기한 선풍기는 경고장이 붙었네요..^^;;; CCTV로 주인을 찾게되면..

굉장히 곤란한 상황에 빠질것같은..ㅋㅋ

 

이렇게~ 일본은 쓰레기 하나 버리는데도..

이렇게 고생이네요..ㅠㅠ

 

 

 일본에서 큰 쓰레기 버리기

쓰레기버리는 티켓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