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의/K양의 다이어리 ~2016

자전거 천국 일본!! 자전거가 정말~많은 일본입니다.

by 오카네모치777 2014.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K양입니다.

 

한국에서, 친구들이 일본을 놀러오면,

하나같이 이야기 하는것이, 왜이렇게 자전거가 많냐?예요.

 

전 한국있을때, 자전거로 운동만 했지,

일상생활에 하나로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런데 일본은 정말로 자전거를 많이 타요.

거의 한사람당 하나씩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정말로 나이 많은~~할머니 할아버지도 자전거를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자세로 타시죠.

장보러 갈때도 역 갈때도..언제나^^; 그래서 장수나란가?ㅋ

 

이렇게 자전거가 많다보니,

이사를 갈때에도 맨션에 자전거놓을 곳이 있는지 부터 봐요.

없는 곳도 있어요. 그럴때에는 유료자전거 주차장에 자전거를 세우죠.

한달에, 2500에서 3000엔정도 해요.

(우리나라돈으로 2만5천원에서 3만원정도 하는거죠.)

 

자전거도 매달 돈을 내고 주차해야한다니, 참으로 웃기죠^^

 

이런데가 월정액제예요

(오늘 장보러 가는길에 찍엇어요 ㅋㅋ)

 

오른쪽에 유료주차장이라고, 써있네요

그리고 계약안한 자전거 넣을때에는 벌금이라고도 적혀있네요^^;;;

 

 

 

여기도, 유료주차장!!

 

역주변에 특히나 많은데,

아침 출근길 역 주변에 세우고, 출근했다가

퇴근길에 다시 자전거 타고 집으로 들어가요

 

일본은 역간이 길어서, 그만큼 집들이 많고

역에서 집까지 걸어서 30분..이런곳도 있거든요

그러니, 다들 자전거를 타고 역까지 오는거지요^^;

 

 

 

 

월정액제로 계약 안한 자전거들은

이렇게 매일매일 돈 내는곳에다가 주차하기도 해요

여기는 10시간에 100엔이네요.

얼마전까지 4시간에 100엔이었는데~ 할인중이랍니다^^

 

 

 

 

이렇게 길거리에 막 주차되어있는~ 자전거도 있는데요.

오늘은 주말이라서, 안잡아가는거지, 보통 평일이면 우선 노란색 딱지가 떼어지고

그딱지가 계속 붙어있으면

구청 아저씨들이 큰 트럭 갖고와서

다 실어가요.

 

그럼 자기 자전거가 있었던 곳 바닥에 딱지가 붙어있죠!

어디로 찾아오세요~ 이렇게요!!

 

완전 어이없죠^^ㅋㅋ

(아! 일본은 자전거 살때 등록해요! 오토바이등록하듯이..ㅋㅋ 자전거 번호와 나의 이름, 전화번호 등등!!)

 

찾으러 가면 보관료 3000엔 내야해요..

그럴빠에는 유료주차장에 주차한다는 일본사람들의 생각이예요~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는일이죠?

ㅋㅋㅋ

오늘 갑자기~ 자전거 타고 슈퍼가는길에 이런게 나에게는 익숙하지만,

한국에 계신 분들이나, 여행만 오신 분들은 잘 모르겠구나~

싶어서^^;

 

적어보아욤!!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