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

신화 전진 부친 찰리박 별세, 뇌졸중 원인 초기증상 예방방법

by 오카네모치777 2023. 11. 7.
반응형

 

여러분은 신화 전진의 아버지인 찰리박에 대해서 아시나요?! 저는 예전기억에 노래도 내시고, 한때는 활발히 연예계 생활을 하셨던것으로 기억을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텔레비전에서 볼수가 없어 궁금하던차에 오늘 신화전진 아버지 가수 찰리박 별세. 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네요.

그동안 어떤 사연으로 지내셨는지 궁금하여 기사등을 찾아보았는데, 뇌졸중으로 68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나셨다고 합니다. 너무나 슬픈사연이 아닐수 없는데요. 생각보다 주변에 많이 앓고 계시는 병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우리는 원인과 초기증상 그리고 예방방법등을 알아두어 가족에게 아픔을 남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찰리박 별세 전진 기사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화 전진 부친 찰리박 

뇌졸중 원인 / 출처 : 필셀스

 

신화 전진의 아버지로 잘 알려져 있는 찰리박 (본명은 박영철님이십니다.) 님께서 6일에 6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셨다고 합니다. 찰리박님은 신화 전진보다 빠른 79년에 미8군에서 색소폰연주로 음악을 시작하셨고, 그 후 메이저가 아닌 마이너세상에서 음악을 계속 해오시다가, 전진과의 관계가 발혀지면서 "카사노바사랑"이라는 노래로 본격적으로 가수로 데뷰를 하셨다고 합니다. 데뷰로만 보면 신화 전진이 더 빠른것같네요!

 

그 후에 "버려버려", '남자의 눈물"등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은 할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몇년전에 신화 전진이 결혼을 했죠?!  그런데 아버지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의아하게 생각했던 분들도 계셨었을텐데요. 찰리박님은 활발한 활동을 했지만 경제적으로 전진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크나큰 트러블이 생겨서 연락을 서로 안하는 상황에 놓여졌고, 그 후 뇌졸중으로 왼쪽편마비가 와서 언어장애를 겪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뷰를 보면, " 이런 내 모습 때문에 결혼식에도 참석하지 못하고, 아들과 연락을 안하고 있다" 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유년시절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아버지를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났지만, 또다시 헤어질수 밖에 없는 부자관계..

결국 하늘로 떠나고 나서야 전진은 상주로써 아버지 앞에 서게 되었네요.

 

정말 마음이 아픈 이야기 입니다.

 

 

 

뇌졸중의 원인, 초기증상

뇌졸중 치료방법  / 출처 : 픽셀스

 

뇌줄중이라고 하는 것은 언제 어디서든지 나에게 찾아올 수 있는 아주 치명적인 병입니다. 그러므로 그 원인과 초기증상을 잘 파악해서 다가올려고 하는 이 병을 펑! 걷어차는 타이밍을 잘 봐야겠습니다.

 

뇌졸중의 원인

- 허혈성 뇌졸중

뇌졸중 중에서 87%를 차지하는 다시말해, 뇌졸중에 걸렸다 라고 말한다면 거의 대부분 허혈성 뇌졸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형입니다.

 

이 허혈성 뇌졸중이라고 하는 것은 혈전이나 혈관안에 플라크가 뇌 혈관의 혈액 공급을 차단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플라크라고 하는 것은 혈관의 벽안에서 형성되는 지방, 콜레스테롤, 혈소판 같은 물질로 만들어낸 침착물을 말하니다. 그래서 이 플라크가 혈관 벽에 쌓이게 되면 혈류가 쎄져서 그 부분이 터질수도 있고, 혹은 이 플라크가 혈관을 막아 뇌로 가는 혈류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플라크가 혈관에 쌓이지 않게 조심해야할 것입니다.

이 혈관에 플라크가 쌓이는 원인으로는 "고혈압", "당뇨병", "고 콜레스테롤", "흡연"을 들수 있으며, 이것들을 피한다면 어느정도의 허혈성 뇌졸증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위험요인이 있는데요. 이것은 불규칙한 심방세동인 심전도에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의 상부 심방이 효과적으로 수축하는 대신 진동하여 혈전 형성을 일으키므로 뇌졸중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규칙적으로 심장이 뛰면서 전신에 (뇌포함) 혈류를 공급해줘야하는데,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면서 그 텀이 생기면 잠깐 잠깐 뇌로 가는 혈액이 부족하면서 어지럽거나 매스꺼움등이 동반하고, 이런 증상의 텀이 길어지면 뇌졸중이 올수도 있는 것입니다.

 

 

- 출혈성 뇌졸중

출혈성 뇌졸중이라고 하는것은 위에서 말한 허혈성 뇌졸중보다는 흔하지 않지만, 발생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아주 무서운 병입니다.

이것은 뇌 혈관이 파열하여 뇌조직에서 출혈이 발생할때 발생하는 것으로써 주된 원인은 내뇌출혈과 두막하출혈입니다.

 

내뇌출혈은 고혈압이나 혈관벽의 약화로 뇌안의 혈관이 파열할때 발생합니다. 또는 약물의 남용같은 독한 약을 남용했을때 발할하기도 합니다.

 

두막하출혈은 혈관의 약화로 인해 동맥류가 파열되었을때 발생하며, 고혈압을 잘 관리하고 수술을 통해 사전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일과성 허혈발작 (경고신호)

뇌에 문제가 생기면 발작으로 그 위험을 나타내는데 이것은 일시적으로 뇌로 가는 혈류가 끊김으로써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이것은 뇌졸중과 유사합니다.

 

 

 

뇌졸중의 초기증상

뇌졸중은 갑자기 찾아오는 병이며, 예고없이 들이닥칩니다. 이것이 한번 오면 되돌릴수 없이 삶의 방향이 틀어져 버리니다.

그러므로 초기증상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 다양한 증상

뇌졸중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사람에 따라서 더더욱 차별을 나타내지만 그 중 공통적인 증상을 말해보겠습니다.

 

얼굴 : 얼굴을 코를 중심으로 반을 가른다면 비대칭이 심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쪽이 눈에 띄게 뒤틀려있으면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웃을때 더더욱 눈에 띄는데 입가에 미소를 머금은 웃음을 보여달라고 하면 입꼬리가 한쪽을 안올라간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팔 : 한쪽 팔등에 마비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양팔을 하늘높에 올렸을때 한쪽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올린다고 올렸으나 땅으로 떨어지면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그냥 오십견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말하기 : 말을 더듬거리거나 확실한 단어를 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혹시 스스로가 그런증상이 있다면 간단한 문장을 반복적으로 말해보세요. 그래도 버벅거림이 심해지거나 더듬거리는 현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이것은 의심을 해보아도 좋습니다.

 

두통 : 갑자기 머리에 딱따구리가 앉아있는 듯한 느낌의 강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맥에서 혈액이 샌 고혈압성 뇌졸중의 징후 일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균형감각상실 : 길을 걷다가 갑자기 어지러움을 자주 느끼거나 똑바로 걸을 수 없고 한쪽으로 쏠림이 생긴다면 바닥에 그려져 있는 줄 혹은 선을 따라 잘 걸어볼려고 노력해보세요.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시력퇴하 : 갑자기 앞이 보이지 않거나, 뿌옇게 보였던 경험 없나요? 갑자기 시력이 떨어진것같은 느낌이 든다면 우선 안과를 가되, 뇌졸중 검사를 같이 받아보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뇌줄중은 그 어떠한 병보다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누구나 내 머릿속에 시한폭탄은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한폭탄이 언제터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미리 사전에 나의 몸상태와 증상들을 살펴보며, 그 폭탄이 터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 예방 방법

뇌졸중 초기증상 / 출처 :  픽셀스

 

뇌졸증은 아무리 내가 막는다고 해도 뇌속에 있는 모든 혈관들을 일일이 다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100%방어는 힘듭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 백프로 방어가 안된다고 해서 넉놓고 있다가는 언제 터질지 모릅니다.

지금부터라도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내가 죽는 그날까지 이 병을 안만날수 도 있습니다.

 

1. 식사개선

위에서 말한 플라크 (혈관 내 쌓이는 노폐물들) 가 쌓아지 않는 식사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전곡,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식사, 그리고 포화지방 및 트랜스 지방 함량이 낮은 식사가 좋습니다.

이는 혈압을 안정시켜주고 콜레스테롤를 정상 범위에 있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규칙적인운동

규칙적인 활동은 체중을 조절시켜주며, 혈압을 낮춰주어 심혈관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1주에 최소한 2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꾸준히 해보세요,.

 

3. 모니터링

고혈압은 뇌졸중의 가장 위험한 요소입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매일매일 혈압을 체크하여 높아졌을 시에는 반드시 혈압약이나, 병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당뇨도 마찬가지 입니다. 혈당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약물, 식사, 운동이 필요합니다.

남은 해줄 수 없습니다. 반드시 스스로를 모니터링하세요.

 

 

한살한살 나이를 먹음으로써 뇌줄중은 반드시 예방해야하는 병입니다.

가장 심하면 사망, 중증이어도 신체에 문제가 생겨 남아있는 삶을 불편하게 보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괜찮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말고, 스스로를 철저히 관리하여 이러병이 오지 않게 하면 좋겠습니다.

 


 

 

어제는 이상민 어머님의 부고를 듣게 되었는데, 오늘은 신화 전진 아버님이신 찰리박님의 부고였네요.

마음아픈 사연들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우새 이상민 추모 , 치매원인, 치매예방, 우리가 해야할 일

+++ 목차 +++ 치매에 걸리는 원인 치매 예방 우리가 해야할 일 기사를 검색하다가 슬픈 소식이 나와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미우새 이상민 모 세상을 떠나다" 라는 기사 보셨나요? 미우새에 건강한

dontfind-k.tistory.com

 

 

뇌졸중

반응형